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호 Feb 01. 2024

눈밝은 애인아_ 14

아무도 모르게 키우는 나무

아무도 모르게 키우는 나무


나는 아무도 모르는 나무를 한 그루 키우고 있습니다. 처음 나뭇잎이 팔랑팔랑 내게 날아들었을 때 나는 아름답게 물든 이 갈색잎을 두꺼운 책속에 끼워두었습니다. 잘 펼쳐보지는 않는 책이었죠.

시간이 구름처럼 흐른 어느날, 문득 펼쳐본 책 속에서 나는 그 나뭇잎을 다시 보았습니다. 색은 좀 죽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갈색잎입니다. 나는 그 잎을 내가 아끼는 수반 위에 띄워놓았습니다.


바싹 마른 잎에 물기가 스며들더니 잎맥이 되살아나고 붉그스레 색도 살아납니다. 생생해진 나뭇잎은 잎자루 끝에 가는 털실 같은 뿌리를 내렸습니다.

뿌리가 소담하게 무성해졌을 때 나는 그 잎을 촉촉하고 부드런 흙속에 심었습니다. 잎이 숨을 쉬는 소리가 들립니다. 가만히 고른 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나는 매일 나뭇잎이 자라는 것을 들여다봅니다. 나뭇잎은 쑥쑥 팔을 뻗고 새 싹을 밀어올려 작은 나무가 되었습니다. 가끔은 종알종알 말도 합니다. 어제는 거미와 개미가 다녀갔다고. 오늘은 가는비가 내렸다고.


말라가던 내 마음에 촉촉한 수액이 스며듭니다.

초겨울 들판같던 얼굴에도 윤기가 돌아오고

천천히 몸이 따스해집니다.

나도 가만가만 숨을 쉽니다.  몸의 세포들이 하나둘 잠에서 깨어나 웃는 소리가 들립니다.


나무 하나, 여기 자라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눈밝은 애인아_ 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