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랭이 Jul 26. 2024

솔개 해변에서 1박

진하 해수욕장 옆 작은 해변


여름휴가 때 이틀 연달아 진하에서 해수욕을

했다. 오후 세시가 되는 시간엔 어찌나 더운지

바다로 풍덩하고 빠지고 싶은 마음이

계속 드는 거였다.


넓은 챙모자를 챙겨 쓰고는 긴 상의와

짧은 청바지... 튜브한개는 빌려야지 하며

튜브에 몸을 맡기고 바다에서 덩실덩실

떠다녔다. 햇살이 너무 강했지만 물놀이는 시원

했다.


그다음 날은 진하옆동네 솔개해변으로

그늘막을 챙겨서 고고.

이쪽 해변에 꼭 한번 놀러 오고 싶었는데

소원성취...


이번엔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물놀이...

튜브보다 훨씬 재미있었다.

구명조끼를 입으니 발이 닿지 않는 곳까지

나갈 수 있었다. 좀 무섭긴 했지만 구명조끼

덕에 스릴은 있었다.

담부턴 구명조끼를 입고 물놀이를 해야겠더라.

아주 좋았음.



놀다가 재미있어서 1박을 하게 되었다.

계획되었던 게 아니라 준비가 안 되어

아쉬운 점 있었지만 나름 기억에 남을 1박이 아니었을까...


밤에 모기한테도 어찌나 뜯꼈는지

모기 5마리를 다 잡고 나서야 안심하고 푹 잘 수가 있었다.


백사장 한 중간에 그늘막을 쳐서 그런지

밤새도록 시원했던 것 같다. 새벽녘엔

살짝이 냉기가 느껴졌다.


일찍 눈을 뜨니 6시 반이다.

6시 반에 해가 점점 올라오고 있었다.

그 광경을 얼른 찍어봤던 사진이다.

역시나 실물이 더 멋지고 예뻤지만...


새벽녘, 고즈넉하고 얌전한 바다를

볼 수 있었다.


바다 중간쯤에서 저 끝까지 걸어보았다.

조개껍질도 몇 개 주워보고.

물이 어찌나 맑은지 바다 밑 속이 다 보여

신기할 정도였다. 저 끝으로 가니 바위에 붙어있는 따개비 고동 등이 있었다.

까만색 미니게들도 보이고.

맘먹고 잡으면 게를 많이 잡을 수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 마리는 잡을 수

있겠더라. 고동도 제법 있었다.


진하옆 솔개해변에서 1박 하며 좋은 추억거리

하나 만들어 참 기분 좋은 날이었다.




이전 06화 너구리 김치 라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