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ul Da Oct 13. 2021

[기프고 슬쁘다] "아이를 셋이나 키운다는 것은"

나의 소중한 감정 이야기-13

우리 집은 다둥이네! 아이가 셋이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마트에 가면?

첫째 "이거 이래 저래 필요하니까 사줘"

둘째 "어차피 안 사줄 텐데 뭐"

셋째 "뭐라도 사줘~"


TV를 보면?

첫째 "나 이거 저거 볼래"

둘째 "어차피 내가 원하는 건 못 볼 텐데 뭐"

셋째 "뭐라도 보여줘~"


밥을 먹을 때면?

첫째 "나 이거 저거 먹고 싶어"

둘째 "어차피 내가 먹고 싶은 건 못 먹을 텐데 뭐"

셋째 "뭐라도 먹고 싶어"


아이들이 사춘기가 오면...


마트에 가면?

첫째 "난 집에 있을 건데 이거 저거 사줘"

둘째 "그냥 사도 좋고 안 사도 좋고"

셋째 "돈으로 주면 안 돼"


TV를 보면?

첫째 "난 폰으로 볼래"

둘째 "아 몰라 말 걸지 마"

셋째 "TV도 보고 싶고 폰으로도 보고 싶고 다 보고 싶고"


밥을 먹을 때면?

첫째 "뭐 좀 맛있는 거 없어?"

둘째 "그냥 내가 라면 끓여 먹을게"

셋째 "배는 안고픈데 뭐 먹고는 싶어"


뭐 그렇다...


"나의 일상은 기쁨 하나에 슬픔 하나 넣은 커피 한잔 같다"




이전 03화 [기프고 슬쁘다] "아빠 왜 사람들이 다들 힘들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