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창승 Feb 11. 2023

걸음을 옮기려는 여인

걸음을 옮기려는 여인의 품에서 전화가 울렸다     


통화를 끝낸 그녀는 흐느꼈다     


왼쪽으로 승용차 한 대가 스쳐갔다     


눈물을 닦자 누군가 길을 물었다     


기억을 더듬어 간신히 대답을 해주었다     


입은 외투의 아래쪽에 먼지가 묻어 있었다     


먼지를 털고 옷매무새를 가다듬었다     


전에 다투었던 친구가 지나다 다가왔다     


아무렇지 않은 척 어색한 대화가 지나갔다     


그가 떠나고 한 줄기 바람이 불었다     


호흡이 가라앉으며 마음이 차분해졌다     


여인은 여전히 제자리에 서 있었다     


이제 걸으려는데 구두 굽이 부러져 있었다     


아직도 걷지 못한 그녀였다

이전 06화 불안(不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