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맛이 얼마나 좋은지 알려주려면?
- 이전 글 요약 -
독서 교육을 위한 수업 연구는 몇 가지 질문을 던지는 것에서 시작했다.
‣ 우리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독서 교육의 형태는 어떠한가?
‣ 아이들은 왜 책을 읽고 싶어 하지 않는가?
-> 아이들이 책을 읽고 싶어 하지 않는다기 보다, 책을 제대로 읽을 줄 모른다는 표현이 더 적절하지 않을까?
‣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꾸준히 책을 읽을 수 있을까?
‣ 독서 교육을 꾸준히 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일까?
기존의 독서 교육이 말을 물가로 데려오는 교육이었다면,
이제부터는 말에게 물을 마시는 법을 알려 주고,
물맛이 얼마나 좋은지 깨닫게 해 주는 교육이 필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