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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K호랭이 Oct 20. 2024

언어 학습 원리(5)

Principles of Language Learning

이 실험에서 아기의 능력은 그들이 유용할 가능성이 높은 차이에 집중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예: Kuhl et al., 2006; Werker & Tees, 1984). 모국어를 사용하는 아기는 개별 화자에 대한 주의가 부족할 수 있는데, 이는 복잡한 언어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적응적인 전략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아기는 다양한 소리와 사회적 신호가 혼재하는 환경에서 신뢰성이 크게 달라지는 여러 단서를 접하게 됩니다.


아기가 서로 다른 음성 흐름을 분리할 수 있는 능력은 그들이 음운적 차이, 즉 의미를 구별하는 데 중요한 소리의 가장 작은 단위인 음운 사이의 차이를 인식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음운은 특정 단어나 소리의 의미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예를 들어 "bat"와 "pat"라는 두 단어에서 'b'와 'p'는 서로 다른 음운입니다. 이러한 음운의 인식 능력은 아기가 신뢰할 수 있는 소리를 감지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또한 그들이 서로 다른 언어를 구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연구는 아기가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유용한 단서를 선택적으로 활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언어 구조를 찾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능력은 아기의 언어 발달에 중요한 기초가 되며, 그들이 언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https://brunch.co.kr/@eduinsight/54

https://brunch.co.kr/@eduinsight/56

https://brunch.co.kr/@eduinsight/58

https://brunch.co.kr/@eduinsight/60


References

Potter, C. E., & Lew-Williams, C. (2019). Infants' selective use of reliable cues in multidimensional language input. Developmental Psychology, 5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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