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y Oct 19. 2024

거울아_거울아

17. 거울_앞에서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멋지니?"


거울 보는 것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학창 시절 각 반마다 한 명씩 있다는 일명 거울공주와는 거리가 아주 멀기도 합니다. 잠깐 생각을 해봤습니다. 나는 거울을 얼마나 볼까.. 말입니다. 특별한 일이 있지 않고서는 거울을 꺼내어 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요즘에는 휴대폰 하나로 뭐든 다 되기 때문에 거울대신 휴대폰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외출할 때 수정에 필요한 화장품도 거의 가지고 다니지 않으니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것이겠지요.


남자들은 거울 앞에 있는 자신이 실제보다 더 멋있게 느껴진다지요?

남자분들에게 묻고 싶은 말이기도 합니다. 진짜로 거울 앞에 서면 조금 더 멋있어 보이는지 말입니다.

그런데 마법을 부리는 거울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혹시 머릿속에 떠오르는  장소의 거울이 있다면 아마도 맞을 겁니다.


셀카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절대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곳...!!

물론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인스타그램 조금만 살펴보면 사진맛집으로 유명한 카페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만,  그런 사진 잘 나오는 카페나 사진명소를 찾지 않더라도 바로 우리들 가까이에 있습니다.


마법의 거울은 화장실_거울입니다.


전에 어떤 분에게 그런 말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 가수님은 왜 그렇게 화장실 거울 앞에서 셀카를 찍을까?... 하고 말입니다.

그러니 그분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일단은 누구나 다 인정을 하는 첫 번째 이유...

바로 화장실의 은은한 조명 때문에 훨씬 더 이쁘고 멋지게 사진이 나온다는 것!

그와 더불어 거울 앞에선 남자와 여자의 의 차이를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긴말은 생략하더라도 아래 그림자료만 보아도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사람은 자신의 실제 얼굴을 볼 수가 없습니다. 유체이탈을 한 것이 아닌 이상은 거울이나 사진, 영상 속 모습으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모습을 확인시켜 주는 거울 앞에서 남자와 여자의 시각차이가 재미있으면서, 순간 든 생각은...

'아 그래서 남자분들이 그러한 자신감으로 더 이쁘고 아름다운 여성분들을 찾나 보다...'였습니다.


가수님의 거울 앞 셀카를 보고 든 생각이었습니다.





To. 가수님


벌써 17번째 편지입니다.

사실은 15번째 편지에서 그만 쓸까... 하고 얼마나 고민고민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카페에 매일매일 편지를 썼던 때에만 해도, 그깟 편지글 쓰는 게 뭐가 어렵다고... 하며 시간 날 때마다 카페를 들락거리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나름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유는 나중에 자세히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까요?^^


셀카 찍는 것 참 좋아하시는 우리 가수님^^

연예인이니 당연한 걸 수도 있고, 일반인들보다는 카메라 앞에 서는 일들이 훨씬 더 자연스러운 일일 겁니다.

예전, 그 오래전 필름카메라 시절부터 최고 성능을 자랑하며 너무나도 세세히 보여주는 휴대폰 카메라들까지, 저와는 그리 관련이 없기도 했습니다. 사진 속에 비친 모습들이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았거든요.

그러다 가수님 덕후가 되면서 가수님도 찍고 셀카도 찍고...

사진이라는 것이 찍을수록 기술도 늘어나고 얼굴 표정이나 포즈들도 다양해지더라고요. 더군다나 요즘은 마법을 부리는 사진앱도 있고 충분히 후보정이 가능하여 예전보다는 그리 큰 부담이 되지는 않는 것도 맞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프공연에서 많은 사람들이 무방비상태의 가수님 모습을 실시간으로 찍고, 영상으로 담아내려 애쓰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조금 불편하기도 하겠다는 생각말입니다. 먼 길이든 가까운 길이든 공연장을 찾아와 준 팬들을 위해 시간을 내주시고 여러 가지 배려를 해주시는 감사한 마음과는 별개로 마음 한편에 약간의 부담스러움은 있을 것도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수님 모습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팬들의 마음을 알기에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는 거겠지요?

그래도 걱정 마세요. 저는 이상하게 나온 사진들은 아깝다 생각 안 하고 바로 삭제합니다^^


대신에 가끔씩 인스타그램에 멋진 모습을  찍은 셀카들 올려주세요.


[ #모세 #어떻게너를사랑하지 않을수가 있겠어 #MV #가수왕춘길모세 ]
이전 16화 물음표(?)와 점점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