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행운을 나누어 드립니다

21. 행운_행복_바람

by sy Nov 26. 2024
아래로

- 네잎클로버 : 행운

- 세잎클로버 : 행복


많은 사람들이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클로버를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가까운 시일 내에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는 분이라면 더 선호하실 수도 있습니다.


런데 네잎클로버가 어떻행운의 의미를 갖게 되었는지 알고 계신가요?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은 수학을 잘하여 포병장교가 되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전투에서 토끼풀 중 네잎크로버를 발견하고 고개를 숙이던 중 적군의 총알이 머리를 비켜갔는데, 그 이후로 네잎클로버는 행운의 상징이 되었다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날에 네잎클로버를 찾으려고 풀숲을 헤치던 때가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 우연히 발견한 이후, 일부러 찾으려 들지도 않았을뿐더러, 심심풀이로 찾는다 해도 정성을 들이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가수님을 응원하게 되면서, 행운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고 있는 네잎클로버를 선물하고 싶어 졌습니다. 요즘에는 네잎클로버를 파는 곳도 많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찾으려고 했던 이유는 뭐든 정성이라는 것이 들어가야 그 의미가 더 커지지 않을까 싶어서였습니다.


그러던 중 풀숲을 헤치고 행운을 찾는 제 모습이 딱해 보였는지, 지나가는 어르신께서 한마디 해주셨습니다.


- 찾아봐야 없어요. 그게 있는데나 있지 아무 데나 있는 게 아니요.


하셨습니다.

허리를 숙이고 뒤적뒤적 찾는 모습이 영락없는 네잎클로버 사냥꾼으로 보이셨나 봅니다. 그런데 어르신 말씀이 틀린 말은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찾은 네앞클로버들도 옆옆에서 계속 찾을 수 있었답니다.

하나를 찾았지만 더 크고 예쁜 것을 찾고 싶은 욕심은 또 끝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그 많은 행운을 혼자 차지하려는 욕심을 버리고 함께 나누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내가 두고 간 네잎클로버가 누군가에게 찾는 기쁨을 주었다면 그 또한 나에게는 기쁨이 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제가 행운을 찾았을 때의 심장 뛰는 설렘과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던 그때를 기억합니다.


그 기쁨은 함께 나눠야겠지요?


이번 글은 없는 실력으로 만든, 일명 팬아트를 글 대문사진으로 사용했습니다.

가수님을 위해, 부족한 실력이지만 정성으로 만든 [ 무료 나눔 행운 ] 팬아트입니다.

팬아트 관련 이야기는 다음 편에 이어서 쓰겠습니다.




To. 가수님


오래간 만에 쓰는 편지입니다.

오늘 화요일, 경연을 앞두고 있으시지요?

미스터트롯3 방송 관련 티저가 공개되었고, 그 안에 잠깐이나마 스쳐 지나가는 가수님 모습을 봤습니다.

경연이라는 것이 늘 몸도 마음도 고된 일이라는 거 잘 알고 있습니다.

다른 이를 탈락시켜야 내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기에 마음고생이 심할 것이고, 잠도 부족하여 몸은 더 고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번이 마지막이다 말씀하신 기억합니다. 더 이상 어떤 기회가 주어질지 장담할 수없기에 마음부담은 더 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모든 팬들이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20년 차를 앞둔 가수님도 늘 무대에서는 떨린다고 하신 그 말...  그만큼 간절하고, 그렇기에 매순간 진심을 다하기 때문이 아닌가...생각해봤습니다.


최고가 되지 않아도, 지금 그대로의 모습도 충분히 최고십니다.

다만, 나중에 조금 더 무엇인가를 해보지 않았음을 후회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좋은 과정과 더불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무료 나눔행운만큼 가수님에게 많은 좋은 기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오늘, 행운이 함께하여... 

경연 마지막까지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늘 응원하는 팬




이전 20화 하이라이트와 비하인드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