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빈 Jun 05. 2024

[우울증 극복 D-24] 2. 태도를 만드는 옷차림




D-24 외모는 경쟁력

-태도를 만드는 옷차림


평소 즐겨 입던 캐주얼 차림에서, 오피스 스타일로 바꾸기 위해 나의 옷과 소품을 새로 구입해야 했다.

이런 스타일은 너무 눈에 띄지 않을까?, 칼라가 튀는 게 아닐까? 싶어 옷을 고르기가 어려웠다.

마음의 의문을 품고 구입한 옷은 왠지 입기가 꺼려질 것 같았다. 그래서 ‘이만하면 됐어’라는 느낌이 드는 옷부터 입어 보기로 했다. 나 스스로에게도 변화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테니 차차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기로 했다.


다음은 가방을 바꿀 차례였다. 여자에게 가방은 ‘나 이런 사람이야?’라는 느낌도 함께 전달한다. 나도 유행은 지났지만 명품 가방 몇 개 정도는 갖고 있었다. 그래도 가방은 힘을 주어 명품으로 새로 구입할까 잠시 생각했지만, 신상이 곧 구식이 되는 끝없는 리그에 끼는 기분은 별로였다.

그래서 내가 한 선택은 좋아하는 책 한 권이 들어가는 크기의 에코백이었다. 에코백은 가볍고 어깨에 메면 양손을 자유로워서 좋다.

나는 여행을 가면 기억할 만한 에코백을 구입하곤 한다. 여행지에서 산 가방을 들고나가는 날은, 여행하던 그날로 돌아간 것 같아 기분이 덩달아 좋아진다. 나만의 특별한 가치 부여는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없이 빛났다.


옷과 가방을 정하고 난 후 신발을 골랐다. ‘새로운 발걸음’이라는 말이 있듯이, 신발은 앞으로 나아갈 때 몸에서 가장 처음을 담당한다. 세상 속에서 경쾌한 느낌을 전하고 싶다면 매시 소재의 운동화를, 반면 우아함을 표현하고 싶다면 굽이 있는 구두가 좋겠다.

운동화만 신던 나는 조금 굽이 있는 단화를 골랐다. 살짝 올라가 있는 굽이 있는 신발을 신으 구부정한 허리를 잠시나마 펴고 바르게 걷게 되고 당당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거울 속에 비친 조금씩 변해가는 나를 바라보니, 옷차림사람의 태도를 만든다는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새로운 내가 아직은 어색하지만 깔끔하게 변한 모습이 마음에 들었다.




                    

이전 10화 [우울증 극복 D-24] 1. 첫인상, 0.3초에 결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