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빈 Jun 20. 2024

[우울증 극복 D-19] 1. 내 안에 있는 '지니'




D-19 -무의식에 ‘부’ 심기

-내 안에 있는 ‘지니’


산타 할아버지는 상상 속 인물이라는 사실을 어른들은 이미 알고 있다.

그런데 내가 읽었던 책 속에 등장하는 위대한 인물들이, 우리 모두 안에는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가 있다고 한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시크릿'인 셈이다.

나는 그 말을 믿을 수 없었고 개 풀 뜯어먹는 소리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지금부터 그 개가 풀을 뜯어먹는 소리를 좀 해보려고 한다.


소설쯤으로 생각하고 재미로 읽어도 좋겠다.

우리 눈앞에 있는 허공은 텅 빈 공간이 아니다. 이 빈 공간에는 안 보이는 매트릭스 그물망이 펼쳐져 있어, 모든 게 하나로 이어진다.

우주 그물망에 우리의 생각이 타고 움직여 공명의 법칙이 작용한다. 이러한 작용으로 ‘지니’에게 무언가를 요청하면 그물망을 타고 내 앞에 나타나게 된다.

그렇다면 그걸 아는 당신은 왜 하늘을 나는 양탄자가 없냐고 묻고 싶을 것이고,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됐는지 또한 궁금할 거다. 물론 나는 하늘을 나는 양탄자도 빗자루도 없는 평범한 사람이다. 하지만 그것이 간절히 필요한 사람은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건 사실이니,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다.

 

내가 만나 본 ‘지니’는 간절히 원하는 무언가는, 간절히 원하는 상태만 만들어주었고,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는 원하는 무언가는, 내 앞에 척하니 내주었다. ‘지니’가 작동되지만 나의 무의식에 원하는 무언가가 당연해질 때까지, 새로운 방식의 노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걸 배워가고 있는 중이다.


물론 쉽지 않은 일들이다.  자신은 창조를 손쉽게 이뤄낸다고 말하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는 에고의 지배하에 있을 가능성이 클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간절하면 통한다’는 사실을 누군가는 경험하게 되겠지?라고 생각하면 가슴이 따뜻해진다.

나도 이해하고자 노력 중인 창조에 관한 책들을 소개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곧 지니를 만날 것이라는 걸 믿는다.


* 믿거나 말거나 참고도서

1. 우리는 모든 게 이미 다 있는 거대한 홀로그램 우주에 산다   / 그렉 브레이든 ⟪디바인 매트릭스⟫

( 원하는 건 여기서 꺼내기만 하면 된다)

2. 사실로 믿으면 현실에 물질화된다 / 조셉머피 ⟪부의 초월자⟫

( 안 보이는 무언가가 있다고 믿기까지가 힘든 과정 )

3. 모든 건 에너지다 / 조 디스펜자 ⟪당신도 초자연적이 될 수 있다 ⟫

( 공명의 법칙의 작용 )

4. 우주는 균형의 영향을 받는다 / 바딤젤란드 ⟪리얼리티 트랜서핑⟫

( 모든 건 끝이 없는 시소의 균형 잡기 )



이전 24화 [우울증 극복 D-20] 3.Having 연습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