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iro Mar 13. 2024

12. Day6 보트 타고 지질학 딥 피오르드 투어

칠순 아빠와 함께 하는 첫 해외여행

 오늘은 호슈베이 Horseshoe Bay에서 미리 신청해 둔 딥 피오르드 투어를 하는 날이다.







호슈베이에 있는 스웰스 마리나로 가서 사무실에서 서류에 사인을 하고 출발 전 간단한 설명을 들으면서 방수와 방풍이 되는 옷을 입는다. 옷을 입고 나면 보트를 타고 안쪽 코스를 돌면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는다. 전에 왔을 때 너무 재미있었어서 아빠에게 재미있을 것이라고 장담을 했다.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기 시작했다. 빨리 달리다 보면 칼바람이 얼굴을 때리고 바닷물이 마구 튄다. 모자까지 뒤집어쓰고 챙겨 온 장갑까지도 다 끼고 앉아있어도 춥다. 한참을 달려서 각 포인트마다 서서 설명을 해준다. 미드 버진 리버 촬영지도 지나가고 아주 옛날에 그렸다는 벽화도 본다. 물범들이나 새들이 쉰다는 돌 가까이 배를 대고 동물들을 구경하기도 했다.








가이드는 아주 열정적으로 설명을 해줬지만  나를 포함한 보트 승객들은 그의 퀴즈의 답을 알지 못했다.  이곳의 바닷물은 빙하가 녹아서 산에서 물이 내려오기 때문에 바닷물이 싱겁다며 보트를 흔들어서 물을 튀겨 바닷물을 맛을 보게도 해주었다.


 이런 가이드의 눈물겨운 노력에도 아이들은 앞 줄에서 잠이 들어버렸고 다른 사람들도 매우 샤이한 편이었다. 나는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영어 설명 폭격 속에  차가운 바람을 피해 옷깃을 여미고 흔들리는 보트를 잡고 있느냐 정신이 없었다.


아빠에게 재미를 보장했지만 초반 빼고는 설명도 거의 통역해주지 못했다.











 찬 바닷바람에 시달린 우리는 바로 식당으로 향했다. 우리 식구 넷은 야외 테이블에 앉았고 고모와 고모부 아빠, 사촌 동생은 실내 테이블에 따로 앉았다. 늘 음식을 넉넉하게 시키는 고모와 떨어져 앉자 네모남자가 캐나다는 양이 많이 나오니 우리는 3개만 시키자고 강력하게 주장을 했다. 나는 4개를 시키자고 했지만 늘 그렇듯 네모남자의 의견대로 3개만 시키게 되었다.


  문도 내가 하는데 왜 나는 항상 네모남자의 의견대로 가게 되는 건지 알 수가 없다. 안타깝게도 이 식당은 양이 캐나다 식당스럽지 않았다. 나도 3개의 메뉴는 너무 턱없이 적었다. 우리도 안쪽 테이블처럼 무한 리필인 'ALL YOU CAN EAT'을 먹었어야 했었다. 결국 하나를 더 시켰으나 식사가 다 끝나가서야 나왔다.









식사 후 아이들은 한국과 똑같은 맛의 배스킨 라빈스의 민트 초코, 나는 밴쿠버에서 처음 문은 연 로컬 브랜드 블렌즈 커피서 아메리카노를 마셨다. 맛은 그냥 아주 평범했다.











점심은 부실하게 먹었지만 다행히 바로 사촌 동생 B의 식구들과 이른 저녁 약속이 잡혀있었다. 주문은 사촌 동생 와이프인 S가 해줬는데 여기서는 점심과 반대로 너무 많이 시켜서 도저히 다 먹을 수 없는 양이었다.











그리고 B가 새로 장만했다는 집을 보러 갔다. 분명히 중국집에서 잔뜩 먹고 배부르다고 했는데 나는 또 B 부부가 준비해 둔 케이크와 딸기를 먹었다. 다들 집을 보고 애들과 노느냐 바쁜데 나만 먹고 있었다. 근데 애들은 애들이 놀아주는 게 최고니까 나까지 나설 필요는 없어 보였다. (케이크 먹으려고 하는 소리 맞다.)




























매거진의 이전글 11. Day5 오늘은 시애틀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