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단 Mar 27. 2024

'부모'라는 '기회'

난 엄마가 될 자격이 없나봐

난 아빠가 될 자격이 없나봐


좌절하지 말자. 

그것은 좋은 신호이다.


당신이 더 나은 사람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말 속에 숨어있기 때문이다.


'12가지 인생의 법칙'에서 조던 피터슨은 말했다.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


나에게서 좋은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과 만날 때

나는 더 좋은 사람이 되고자 한다.


그 사람에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지 않고자

나는 나쁜 습관과 유혹을 물리칠 힘을 낼 수 있게 된다.


나의 아이만큼 나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인격체가 있을까.


설령 내가 실제로는 최고가 아니라도

아이에게 나는 그의 세상이기에

그리고 나는 그 세상이 행복하길 바라기에


나는 이제 포기할 수 없다.


'부모'라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건

실은 힘든 것이 아니었다.


나에게 더 나은 사람이 될 절호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이전 05화 '엄마의 미간'으로 보는 아이의 세상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