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브쉐 the bright shadow Mar 10. 2024

기다리지 않아도 봄은 옵니다.

[번외] 나와 잘 지내는 방법을 나누며

기다리지 않아도 봄은 옵니다.


우연히 이 문구를 마주했습니다.

순간, 내가 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마도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내가 완벽하다고 그려놓은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 마음에 드는 '나의 모습'이 너무 견고했던 것 같습니다.


나 스스로를 사랑하면 많은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무엇을, 누군가를 사랑할 때 그것이, 그 사람이 완벽해서 사랑하진 않습니다. 

그런데도 왜 이리 나 자신은 완벽하고 싶어 하는 걸까요?


많은 이들이 각자의 세계 안에서 고군분투하며 살아가고 있음을 이해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항상 대중 앞에서 당당해 보였던 사람도 그 앞에 서기 전까지 긴장하고 걱정하는 것을 봅니다. 

삶이 순조로워 보였던 사람은 내가 감히 헤아릴 수 없는 아픈 경험을 지나왔고 그 그림자를 감내했음을 알게 됩니다.


/


글을 쓰다 보니 매번 의문문으로 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삶의 무게와 함께 보내는 하루 중 마주한,

당신은 어땠냐고 궁금해하는 누군가의 질문이 

잠시나마 삶의 무게를 덜고 따스한 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나누는 저도 상황과 조건으로 휘둘리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런 순간을 원동력으로 공부도 더 하게 됩니다. 

때로는 제가 이 공간에서 나누고 있는 글이 스스로에게 버팀목이 됩니다. 


The Bright Shadow

빛은 모이면 밝아집니다.

살면서 도움을 주었던 분들, 글귀, 순간순간이 모여 저는 밝아지는 방법을 배웠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나누는 이야기가 그런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By Quark67


방법을 알고도 실천하지 않는 것은 본인의 선택이지만

방법을 알지 못해 헤매는 사람은 없도록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당신이 행복하기를...






더브쉐 브런치 스토리

나와 잘 지내는 방법; 자애 명상

[예고] 나 자신과 잘 지내고 계신가요?

[시작하며] 나와 잘 지내는 방법

[1] 명상, 좋은 건 알겠는데 대체 어떻게 하는 건데?

[2] 잠은 편히 주무시고 계신가요?

[3]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