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삣 Jul 24. 2024

 자주 많이 다니면 길이 된다.

재미 한알


 영화내부자들 주인공인 이병헌말 중에  재밌는 대사가 있다.


'모히토에 가서 몰디브 한잔 하자'라는 대사가 한동안 유행을 한 적이 있었다.


 그 말이 재밌자 개그프로에서 개그맨들이 패러디연기를 계속해서  방송으로  봤었다. 그때그 말이 입에 착착 붙어서 전 국민이  한 번씩이라도 따라 한 적이 있었을 정도였다.


그러고는 잊고 지나갔는데  무의식 속에 있던 그 대사를 써먹을 줄은 몰랐다.


 성수동카페에서 생긴 일이다.


꿉꿉한 장마철이긴 하지만 모처럼 햇볕이 나 면 실을 댕기는데 요번에는 요즘 뜨는 성수동에 가봤었다.


잘 타지 않는 2호선 전철을 타고 갔는데  용답역에서 성수역통과지점은 약간 구부러져있고 전철밑으로는 공장들도 보여서 조금 이국적이었다. 왜 성수동이 브루클린 같다고 한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성수역에 내리니 

공장과 카페 그리고  젊은이들의 문화 공간이 복합적으로 잘 어울려 활기를 느꼈다.

젊은이들의 성지 베트남 쌀국수를 먹고 성수동에서  연예인들이 많이 산다는 뚝섬역 쪽으로 여동생과 같이 걸어갔다.


샤넬 , 크리스천디올등의 명품매장과 아이들 놀이터 같은 가게와 문구점 문화공간들이 재밌었다.


할머니 같은 아주머니가 어울리지 않는 공간이라 생각했는데 마치 피노키오가 장난감 나라에 온 것 같이 어려짐을 느꼈다.


지나가는 주머니가 요즘 젊은이들이 쓰는 말을 쓰는 게 들렸다.

"와 킹 받는다"

"저 아주머니 젊은 분위기 잘 타네"하며 여동생과 웃었다.


만보 이상을 걷다가 카페로 들어가서 아아 와 모히토 쵸코케이크를 시켰는데 한참을 기다려도 주문 진동벨이 움직이질 않아서 나도 모르게 한마디를 했다.


"뭐여 왜 이리 오래 걸리는 거여

모히토에 가서 몰디브 만들어 오는 거여

아님 벨 고장 난 겨"


나는 아무렇지 않게 말했는데 옆 mz젊은이들이 막 웃는다.


'!  뭐지 왜 웃지?'


조금 있다가 옆 젊은이가

 웃으며 "진동벨 울려요" 하고 가르쳐줘서 "고마워요" 대답을 하고는 모히토와 아아와 케이크를 가져와서 모히토를 쭈욱 들이켰는데 계속 뻘쭘했.


'근데 왜 웃었을까 '

동생과  헤어지고 집 가는 전절 안에서 옆 젊은이들이 웃은 이유가  그제야 생각이 났다


'모히토 가서 몰디브 만들어 오는가'라고 말한 것이 웃겼나 보다.


말은 웃길라고  일부러 한말이 아니고 마치 늘 쓰는 말처럼  자연스럽게  튀어나온 것인데 말이다.


뭐든 자주 사용하고 대중적 이게 되면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 다.


요번기회에 성수동을 자주 가봐야

'혹시 누가 아남' 

자주 다니면  젊어지는 길을 터줄지도 모를 일이다.




이전 23화 초록비와 메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