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은 AS가 없답니다

미니시리즈 '아모르 파티(Amor Fati)'을 마치며

by Itz토퍼

에필로그: 당신의 운명을 다시 사랑하기까지

by DALL-E 3,



미니시리즈 '아모르 파티(Amor Fati)'의 긴 여정을 이제 마무리하려 합니다.


이 시리즈를 연재하는 동안 제 마음속에는 줄곧 한 부류의 사람들이 떠올랐습니다. 바로 어제의 고통에 발목이 잡혀 오늘을 여전히 힘들어하는 이들, 믿었던 이에게 당한 배신의 상처가 아물지 않은 이들, 그리고 거듭된 좌절과 낙심 끝에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잊어버린 이들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며 예기치 못한 상실을 겪고, 때로는 삶의 밑바닥까지 추락하는 경험을 합니다. 그럴 때 '네 운명을 사랑하라'는 아모르 파티의 의미는 차가운 칼날처럼 아프게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제가 이 시리즈를 통해 전하고 싶었던 진심은 단 하나입니다.


"당신이 겪은 그 모든 불행이 당신이라는 존재의 가치를 훼손할 수는 없다"는 사실입니다.


과거의 고통은 당신을 정의하는 마침표가 아니라, 더 깊고 단단한 내일을 만드는 쉼표일 뿐입니다. 배신과 상실의 기억이 여전히 당신을 괴롭히고 있다면, 잠시 숨을 고르고 이 시리즈의 문장들을 다시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당신의 깨진 조각들이 모여 얼마나 아름다운 무늬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함께 믿어보고 싶었습니다.


비록 상처는 남겠지만, 그 흉터조차 당신이 치열하게 살아냈다는 훈장입니다. 이제 무거운 과거의 짐을 내려놓고, 있는 그대로의 당신과 당신에게 주어진 운명을 기꺼이 껴안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아모르 파티' 시리즈와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당신의 삶에 다시금 사랑과 평온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아모르 파티, 당신의 운명을 사랑하시길.


제1편: 상처까지 사랑하며, 다시 만난다면

제2편: 오타 하나에 지구가 멸망하나요

제3편: 우리가 몰랐던 아모르 파티의 흑역사

제4편: 무너진 운명조차 사랑할 용기

제5편: 인생이라는 랜덤 박스를 사랑하자

제6편: 왜 하필이면 ‘아모르 파티’인가?


Itz Topher 브런치, 미니시리즈 현황






keyword
이전 15화성격 탐구생활⑵ 입맛이 드러내는 당신의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