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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verux Aug 27. 2018

UX Crash Course - 사용자 심리

Intro

Joel Marsh의 허락을 받아 번역하였습니다. 영어 실력이 짧아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보 주시면 수정할게요. 번역할 때마다 강의 목록에 링크를 걸겠습니다. 많은 피드백 바랍니다.

원문: http://thehipperelement.com/post/87574750438/ux-crash-course-user-psychology

2014년 저의 미션은 더 많은 사람들이 UX(User Experience) 디자인을 시작하도록 하는 것이었는데요.  1월엔 수십 만의 사람들이 UX Crash course를 읽었고, UX Crash course는 뛰어난 자원봉사자에 의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한국어로 번역되었죠. 5월엔 매일매일 사용자 심리라는 주제로 이 작업을 이어가려고 해요. 아래 링크를 통해, 31개의 강의를 확인해 보세요.


기본적인 UX원칙 : 시작하는 법

아래 목록은 UX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은 아니지만, 전체를 빠르게 훑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가능한 빠르게 맨땅에서부터 전문가에 달하는 수준까지 이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UX의 주요 영역에 대한 실질적인 맛보기를 하게 될 것이고, 어디에서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지 알게 될 거예요. 강의 순서는 실제 UX 프로세스를 따르기 때문에, 여러분은 일하는 순서에 따라 이 방법들을 적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강의는 독립적이기 때문에, 참고자료로써 자유롭게 북마크 하면서 읽으면 좋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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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및 주요 아이디어

#01 — 사용자 심리란 무엇인가?

#02 — 관점에 대해

#03 — 사용자 관점의 3가지 요소

#04 — 심리 vs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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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행동의 기초

#05 — 경험이란 무엇인가?

#06 — 의식적인 vs 무의식적인 경험

#07 — 감정

#08 — 동기란 무엇인가?

#09 — 동기 1 : 성과 사랑

#10 — 동기 2 : 소속감, 사회적 지위, 정의

#11 — 동기 3 : 앎에 대한 욕구(호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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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디자인하기

#12 — 의도를 갖고 디자인하기

#13 — 당근과 채찍

#14 — 훈련과 중독

#15 — 게이미피케이션

#16 — 소셜과 입소문

#17 — 신뢰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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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제약

#18 — 직관이란 무엇인가?

#19 — 인지 편향이란 무엇인가?

#20 — 선택의 환상

#21 — 주의

#22 — 기억

#23 — 과도한 가치 폄하 효과 : 사용성의 중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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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성의 심리학

#24 — 사용성이란 무엇인가? 정말로?

#25 — 간단함 vs 쉬움 vs 빠름 vs 미니멀함

#26 — 일관성과 사용자 기대

#27 — 안티 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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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측정하기

#28 — 영혼을 측정할 수 있는가?

#29 — 인터랙션의 확률

#30 — 구조 vs 선택

#31 — 때때론 A/B 테스트로만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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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2~3일에 한 편씩은 번역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목만 번역했을 뿐인데도 오역이 있는 느낌이네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꼭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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