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 유익, 발견하기
2020 게임문화포럼 칼럼시리즈 <게임은 게임이다> 게임X순기능 서문. 최정혜 위원 편 ㅣ
원했던 변화인지는 모른다.
코로나 대유행을 견뎌내고 있는 우리들의 일상이 분명히 변했다.
마치 게임에서 다음 판을 깨기 위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해야 하는 미션을 받은 것처럼,
쉽게 다음 판을 예측할 수 없다.
산 넘어 산을 만난다.
바이러스 대유행, 종료 시점이 있을까?
한 가지 또렷한 것은
무질서 속에서 질서를 발견하고
그 질서 속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발견하라는 미션 해석이다.
차라리 우리가 게임 속 월드에 있다면
일상을 바라보는 시각도 조금은 말랑말랑 너그러울 수 있겠다.
그 시각이 주는 여유 덕분에 그동안 딱딱하게 경직된 것 같은 분야를 다시 볼 수 있다.
게임처럼 가르치기,
게임처럼 배우기,
게임으로 코칭하기,
게임으로 치료하기 등
보물이 어디에 있는지는 플레이어인 우리가 찾아야한다.
8월과 9월 그리고 10월, 석 달에 걸쳐
‘게임 x 순기능’을 고민하는 우리 팀은
하나 하나의 퍼즐 조각을 맞추고자 한다.
마치 릴레이처럼.
석 달간의 퍼즐 맞추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알게 될 것이다.
퍼즐 하나가 모자란다는 것을.
#한국콘텐츠진흥원_게임문화포럼_게임x순기능분과_릴레이_투고_미션_시작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 교수
2020년 게임문화포럼 투고분과 위원(게임×순기능 분과 총괄)
[2020년~현재]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
[2006년~현재] Choi’s English Literacy School & Library 대표
[2018년~현재] ㈜뉴로네티즘 이사
[2017년~현재] Udemy, MOOC 강사(Gamification in Teaching & Learning; Gamification in Teaching & Learning: Practical Course)
[2016년~현재]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연구회 연구위원장 및 상임이사, 월례 ‘기능성게임, 게이미피케이션, AR/VR/MR’ 관련 오픈세미나 기획 및 진행
[2018년~현재] 영상영어교육학회 서울지부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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