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수은 Feb 28. 2024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명품.

지갑 리폼을 하려고 가죽공방에 다니고 있다.

2013년에 사이판 공항면세점에서 구매한 G사의 지갑.

명품백이 가지고 싶었지만 그 당시 나의 형편에 명품백은 살짝 부담이 되었었기에 지갑을 사서 귀국길에 올랐다.


빨간 장지갑이 돈을 부른다는 말이 있어서 엄마에게 선물할 장지갑하나와 G사의 로고가 은은히 눈에 띄는 베이지색지갑하나를 샀다.

그런데 빨간 장지갑은 구매한 지 일주일 만에 찢어졌다.

매장에 가니 수선도 되지 않는단다. 명품인데 수선이 안 되는 게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안된다고 하니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었고 그렇게 10년이 흘렀다.


물건들을 정리하려고 오랜만에 열지 않던 서랍을 열었다가 다시 보게 된 지갑.

그냥 버리기엔 찢어진 부분만 빼면 다른 부분의 가죽은 너무 멀쩡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공방에서 리폼을 시작하게 되었다.


1986년 8월 22일 태어나고 자라면서 ‘나’는 어떤 사람이지에 대해서는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나는 나에게 키도 작고 얼굴도 못생긴 그리고 공부도 못하는 잘하는 것 하나 없는 그냥 그런 사람이었다.

한 가지 다행이었던 건, 그저 그런 나였지만 명품이 되고 싶은 욕심은 많아서 하고 싶은 것들은 많았었다.

그래서 걷기도 시작할 수 있었고 지금 이 글도 쓸 수 있게 되지 않았을까.


명품이 도대체 무엇일까?

명품. 이번에 리폼을 하며 이 명품도 대단히 것이 아님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이 명품을 다시 나만의 명품으로 재탄생시켜보려 한다.

세상에 하나뿐인 진정한 명품은 바로 나이니까.


매일 네 시간을 걸을 수 있는 나는 걷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명품이다!



이전 12화 이제 봄이 오고 있나 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