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끌리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
장난 아니다. 다 사고 싶다.
성공적인 상품들은 고액의 광고 활동이나 공격적인 메시지에 의존하지 않고도 이 4단계 과정의 연속적 반복을 통해 사용자들의 재구매와 자발적 참여라는 궁극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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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노동력을 투자한 사람들은 단순히 직접 만들었다는 이유만으로 자신의 작품에 높은 가치를 부여했던 것이다. 애리엘리는 이런 현상을 가리켜 '이케아 효과'라고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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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사용할 제품을 직접 조립하면 그 사용자는 노동력이 투입된 가구에 비이성적 사랑을 느끼게 된다고 주장했다. 사용자의 노력을 적극 활용하는 회사들은 단순히 노동력을 투입했다는 이유만으로 사용자들이 해당 상품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하도록 유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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