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다정한 사람이면 좋겠어. 그래서 네가 다정한 세상에서,다정한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살았으면 좋겠어.
다정하다는 것은 마음을 쓴다는 거야. 진심을 나누는 거야.
신기하게도 마음은 나누면 나눌수록 더 커진단다. 다정함에도 연습이 필요해. 미소를 건네고, 안부를 묻는 사소한 연습들이 너를 다정한 사람으로 만들어 줄 거야.
다정함은 마음 저축이야. 세상과 나눈 다정함이 차곡차곡 네 안에 쌓여 너를 튼튼하게 해 줄 거야.
네가 힘들 때 그 다정함이 너를 일으켜 줄 거야. 다정한 사람은 모두가 등을 돌리는 것 같은 순간에도 스스로에게 다정할 수 있어. 그래서 다정한 사람은 강하단다. 강해지고 싶다면 다정함을 쌓아가렴.
다정한 마음은 물결처럼 멀리멀리 퍼져간단다. 그리고 아주 적당한 순간, 너에게 다시 돌아오지. 꼭 돌아오지 괜찮고. 파도는 그 자체로 충분히 멋있으니까. 다정한 순간은 그 자체로 완벽하니까. 혹시 아니? 너의 작은 다정함이 삶과 사람을 타고 지구 끝까지 이어질지.
가끔은 다정함이 누군가의 인생을 구할 수도 있어. 너에게도 누군가의 다정함으로 살아남은 날들이 있을 거야. '다정하기'는 슈퍼 히어로가 되는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이란다.함께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다정하렴. 그리고 소중한 '너'에게 가장 다정하렴. 무슨 일이 있어도 스스로를 꼭 안아주렴.
오늘도 다정함이라는 씨앗을 잘 심었니? 그 씨앗은 자라서 어떤 숲이 될까? 분명 따뜻하고 즐거운 숲일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