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파트너와 함께
업(業)을 개척하다

Partners with Kakao Vol.9

Mason's Talk


사상 초유의 기록적인 폭염에 밤잠까지 설치는가 싶더니 어느덧 입추가 지났습니다. 추운 겨울 Partners with Kakao를 처음 펴냈는데, 어느덧 가을이라니 시간이 참 쏜살같이 흐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호에는 카카오를 통해 무언가를 개척(開拓)해낸 파트너 세 분을 모셨습니다.

<독고> 시리즈는 2012년 첫선을 보인 인기 웹툰이에요. 카카오에서는 2015년 처음 독자들을 만났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을 거친 <독고>는 이제 카카오 재팬의 웹툰 플랫폼 픽코마를 통해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어요. 카카오와 함께 해외 시장 개척에 성공한 셈이죠. <독고>의 이야기를 쓰는 Meen 작가님, 그림을 그리는 백두 작가님으로부터 작품에 대한 소신을 들어보았습니다.

카카오 T 택시 서비스에는 총 24만여 명의 기사님들이 파트너로 계십니다. 이용자들과 함께 카카오 T를 지탱하는 분들이죠. 경기 성남시에서 택시를 운행하는 이석원 기사님도 그중 한 분이세요. 이 기사님은 카카오 T가 새롭게 열어가는 길 위에서 좀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하게 됐다고 이야기하십니다.

‘이지텍’의 백운섭 대표님은 카카오스토리에서 ‘공동구매’라는 새로운 판매 방식을 발전시키셨어요. 트렌드를 읽고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그치지 않고, 대한SNS운영자협회(KOSOA)를 만들어 공동구매 시장의 질서까지 일궈내셨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함께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태국 시장 진출을 도운 이야기도 이번 호에 담았습니다. 환경을 위한 카카오 크루들의 노력이 담긴 ‘다가치펀드’, 제주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IT 진로 체험 교육 프로그램 ‘Show me the IT’ 소식을 전하며 카카오가 꿈꾸는 내일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우리 사회에 쏟아진 온정으로 누적 기부 건수가 2000만 건을 돌파했다는 기분 좋은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12월 15일, Partners with Kakao 1호로 독자 여러분을 만났습니다. 이번 9호에 이르기까지 총 42분의 파트너들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고, 카카오의 다양한 소셜임팩트 활동을 소개했어요. 10가지의 크고 작은 행사 소식도 전해드렸죠. 파트너들을 주인공으로 모시고 전에 없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재정비를 위해 Partners with Kakao를 잠시 쉬어가고자 해요. 파트너와 카카오에 대한 더욱 풍성하고 신선한 이야기를 그러모은 뒤 오는 12월, 특별호로 돌아올 테니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발행인 여민수


Partners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연결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위에는, 회사를 창업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우리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with Kakao 그리고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게 하는 연결의 온기, 나눔에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의의 힘, 돕는 일에 앞다퉈 나서는 열정이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에서는 '카카오'라는 접점으로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카카오의 이야기를 매월 브런치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카카오와 함께 해외로 향하는 파트너와 더욱 수월한 업무 패턴을 만들어낸 파트너,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파트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카카오의 생태계에서 꿈의 영역을 넓혀가고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그들의 이야기들로부터 따뜻한 연결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 9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9호 목차

- 파트너와 함께 업(業)을 개척하다 / Mason's Talk (본 글)

◼︎ Partners

- 장수 웹툰(長壽), 새 무대를 누비다 / Meen・백두 작가 
- <독고>가 만든 기록들 / Meen・백두 작가 
- 모두를 위해 똑똑해진 택시 / 이석원 기사 
- 함께 만들어낸 질서 / 이지텍 

- 태국 시장 문을 두드리는 한국 콘텐츠 /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 육성 프로그램 

◼︎ with Kakao

- 카카오, 지구 편에 서다 / 다가치펀드 
- 카카오야 미래를 보여줘 / 제주 with Kakao 
- 기분 좋은 기부가 2000만 번! / 카카오같이가치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9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