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파트너와 함께 판을 바꿉니다

Partners with Kakao Vol.8



Mason's Talk


어느덧 초복이네요. ‘삼복더위’라는 말처럼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걸 보니 옛사람들이 이름 붙인 절기는 지금도 기막히게 들어맞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절기를 기준 삼아 미묘하게 변하는 날씨를 보면서 카카오와 파트너의 관계를 떠올렸습니다. 카카오는 서로에게 기준점이 되어주는 여러 파트너들 덕분에 겨울도 여름도 든든하게 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 호에는 카카오와 함께 의미 있는 전환(轉換)을 이뤄가는 파트너 세 분을 소개합니다.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은 2017년 하반기 카카오헤어샵 베스트 살롱으로 꼽힌 파트너입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인천 지역 인기 순위 1위를 달리고 있죠. 재래시장의 외진 골목에 자리 잡았다는 약점을 극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강점으로 만들어낸 겁니다. 카카오헤어샵의 다양한 기능과 데이터, 카카오헤어샵에 누적된 고객 반응을 노련하게 활용한 덕분이라고 하네요. 이런 노하우는 다른 카카오헤어샵 파트너들에게 전해져 선순환을 만들고 있습니다. 방영주 원장, 정환준 이사, 이성희 실장의 경험담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국토지리정보원’은 카카오에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입니다. 국토지리정보원과의 협업으로 가공된 정보가 사용자들의 손바닥 위에서 카카오맵으로 구현되지요. 유기윤 원장님은 공간 정보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발전시키고 활용하기 위해 앞으로 카카오와 더욱 긴밀하게 동행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유 원장님의 인터뷰를 읽으면서 미래의 지도를 상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대구에 위치한 여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 ‘나나살롱’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만의 강점에 집중하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명확한 콘셉트로 단골을 모으는 과정에 카카오스타일이 속도를 붙여줬다고 합니다. 박혜진 이사는 브랜드나 가격보다 오직 상품의 이미지만으로 고객을 끌어모으는 카카오스타일과 나나살롱의 성격이 잘 맞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카카오 T 택시로 한결 편해진 일상을 누리는 청각장애인 이용자들을 ‘모두를 위한 연결’ 시리즈의 네 번째 주인공으로 만나봤습니다. 마음이 지친 분들을 위해 첫선을 보인 ‘속마음산책’ 프로젝트, 제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카카오와 협업 중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도 이번 호에 소개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친구가 된 카카오미니 이야기도 만나보세요.

저희가 준비한 카카오 파트너들의 신선한 이야기가 무더위를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발행인 여민수




Partners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연결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위에는, 회사를 창업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우리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with Kakao 그리고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게 하는 연결의 온기, 나눔에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의의 힘, 돕는 일에 앞다퉈 나서는 열정이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에서는 '카카오'라는 접점으로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카카오의 이야기를 매월 브런치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카카오를 통해 한계를 극복한 파트너와 새로운 미래를 고민하는 파트너, 장점을 극대화한 파트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카카오의 생태계에서 꿈의 영역을 넓혀가고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그들의 이야기들로부터 따뜻한 연결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8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8호 목차

- 파트너와 함께 판을 바꿉니다 / Mason's Talk (본 글)

◼︎ Partners

- 미용실, 재래시장에서 승승장구하다 /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 헤어 고민, 헤세드가 날려드려요 /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 함께 그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도 / 국토지리정보원 
- 매일 입고 싶은 옷 / 나나살롱 

- 내 마음속 쉼표 하나 / 속마음산책 

◼︎ with Kakao

- 카카오 T가 만든 뜻밖의 변화 / 모두를 위한 연결 
- 새로운 연결로 꿈꾸는 창조의 섬 / 제주 with Kakao 
- 지역아동센터에 찾아온 특별한 친구 / 카카오같이가치 
- 미용실, No-Show와 작별하다 / 카카오헤어샵 

- 스페이스닷원 갤러리로 초대합니다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8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카카오 파트너들의 색다른 도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