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헤어 고민, 헤세드가 날려드려요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 (지난 글)  헤세드미용실 인터뷰 바로가기




숫자로 들여다보는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은 카카오헤어샵 베스트 살롱에 걸맞은 카카오헤어샵 활용법을 보여준다. 예약부터 고객 후기까지 화면마다 고객을 향한 정성이 묻어나 있다. 카카오헤어샵과 함께 훌쩍 성장한 헤세드미용실의 오늘을 숫자로 들여다본다.




모범 파트너와 함께

승승장구하는 카카오헤어샵

안녕하세요, 카카오헤어샵 마케팅파트 정문주 매니저입니다.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은 카카오헤어샵 입장에서 볼 때 가장 바람직한 성공 케이스를 만들어내고 있는 미용실입니다. 사실 인천 모래내시장이 입지 면에서 좋은 편은 아니지요. ‘전통시장 안에 미용실이 있어?’ 하고 의아해할 만큼요. 


그런데 카카오헤어샵과 함께하면서부터 신규 고객을 많이 유치하고, 한번 유치한 고객들이 재방문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셨어요. 또한 헤어 트렌드를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메인 홍보 채널로 카카오헤어샵을 톡톡히 활용하셨고요. 지금은 카카오헤어샵 베스트 살롱으로 선정될 만큼 고객도 많고 매출도 높은 미용실이 됐답니다. 저희가 헤세드미용실의 성공 노하우를 입점 미용실 교육에 활용할 정도로요. 


카카오헤어샵은 애플리케이션 기반 연결 서비스이기 때문에, 저희 플랫폼을 이용하는 미용실들이 성장해야만 저희도 성장할 수 있어요. 보다 많은 미용실들이 성공가도에 오를 수 있도록 ‘카카오헤어샵 활성화 교육’을 매주 진행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세 가지예요. 1) 트렌드에 맞춘 메뉴 관리 2) 매력적인 시술 사진 관리 3) 고객 리뷰 관리. 헤세드미용실은 이 세 가지를 가장 잘 지킨 케이스라고 할 수 있죠. 저희 플랫폼 입점 초반에 활성화 교육을 매주 반복해 들으면서 이 원칙을 그대로 서비스에 활용하고, 이에 더해 헤세드미용실만의 특별한 점을 만들어냈다고 하니까요. 


카카오헤어샵에는 현재 전국 2700여 개의 미용실이 입점해 있어요. 브랜드 미용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미용실도 많습니다. 실력은 뛰어나지만 자본이 부족해서 불리한 입지에 자리를 잡았거나, 창업 후 어떻게 고객을 유치해야 할지 모르는 미용실들도 있죠. 이런 곳들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알리고 이용하게 함으로써 성장시켜나가는 것이 저희 플랫폼이 할 일인 것 같아요. 헤세드미용실은 그런 면에서 정말 좋은 사례죠. 이렇게 저희와 함께 성공하는 미용실을 전국에 1만 개 이상 만드는 것이 카카오헤어샵의 목표입니다.


올해 7월이면 카카오헤어샵이 출시된 지 2주년이 됩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정확한 뷰티 케어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입점한 미용실에는 개성과 특징을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지켜봐주세요!




◼︎ 카카오헤어샵 바로가기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8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8호 목차

파트너와 함께 판을 바꿉니다 / Mason's Talk 

◼︎ Partners

미용실, 재래시장에서 승승장구하다 /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헤어 고민, 헤세드가 날려드려요 /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본 글)
함께 그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도 / 국토지리정보원 
매일 입고 싶은 옷 / 나나살롱 

내 마음속 쉼표 하나 / 속마음산책 

◼︎ with Kakao

카카오 T가 만든 뜻밖의 변화 / 모두를 위한 연결 
새로운 연결로 꿈꾸는 창조의 섬 / 제주 with Kakao 
지역아동센터에 찾아온 특별한 친구 / 카카오같이가치 
미용실, No-Show와 작별하다 / 카카오헤어샵 

스페이스닷원 갤러리로 초대합니다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8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미용실, 재래시장에서 승승장구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