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카오 파트너들의 색다른 도약

Partners with Kakao Vol.7


Mason's talk


해가 제법 길어졌습니다. <Partners with Kakao>가 창간된 게 지난해 12월인데 벌써 계절이 두 번이나 바뀌었네요. 그동안 싹이 트여 꽃이 피었고, 여름이 지나가면 곧 열매가 열릴 겁니다. 자연은 흐르는 대로 흘러갑니다. 우리 사는 것도 크게 다르지 않죠. 하지만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면 남들과 다른, 나만의 길을 찾는 데 열정을 다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이번 호에는 색다른 방식을 시도해 성과를 거둔 카카오의 파트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클레어’는 전자 제품을 만드는 굴지의 대기업들 사이에서 소형 공기청정기로 성공을 거뒀습니다. 기존는 다른 필터를 사용했고,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을 먼저 공략했어요. 클레어가 국내 시장에 자리를 잡는 데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한발 더 나아가 메이커스와 협업을 준비 중인 클레어의 이야기를 이우헌 대표가 들려주셨습니다.

죠샌드위치 판교테크노밸리점 한동현 대표는 다른 가게들과 다른 방식으로 단골손님 마음을 잡는 데 성공했어요. 종이 쿠폰이나 전단지 대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해 샌드위치 주문을 받거나 깜짝 세일을 진행했다고 해요. 한 대표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활용 노하우를 만나보세요.

모바일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디노먼트는 전에 없던 ‘책 광고’를 선보입니다. 카카오의 콘텐츠 플랫폼 1boon에서요. 박종일 대표는 ‘책 끝을 접다’와 같은 디노먼트만의 독특한 콘텐츠가 1boon 덕분에 전략적인 실험을 할 수 있었고 대중의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합니다.

‘미스터리 봉사활동’이라는 콘셉트로 같이가치 with Kakao와 함께 특별한 봉사활동을 만들어나가는 ‘어떤버스’도 이번 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크루들이 장애아동들을 위해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탬버린 이야기도 담아봤습니다.

올해도 절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새해 첫날, 올해는 조금 다르게 살아보리라 결심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호 주인공들과 함께 신년 다짐을 재정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발행인 여민수



Partners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연결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위에는, 회사를 창업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우리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with Kakao 그리고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게 하는 연결의 온기, 나눔에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의의 힘, 돕는 일에 앞다퉈 나서는 열정이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에서는 '카카오'라는 접점으로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카카오의 이야기를 매월 브런치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카카오와 협업의 층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린 파트너, 카카오를 만나 전과는 다른 방식의 마케팅을 시도하고 혁신에 성공한 파트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카카오의 생태계에서 꿈의 영역을 넓혀가고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그들의 이야기들로부터 따뜻한 연결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7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7호 목차

- 카카오 파트너들의 색다른 도약 / Mason's talk (본 글)

◼︎ Partners

- 작고 똑똑한 공기청정기, 그 탄생의 비밀 / 클레어
더 나은 공기, 만들고 느끼다 / 클레어
카카오톡으로 주문하는 샌드위치 / 죠샌드위치 판교테크노밸리점
오늘 '책끝' 봤어? / 디노먼트

두근두근 미스터리 봉사여행 / 어떤버스

◼︎ with Kakao

챙챙, 세상과 소통하는 소리 / 다가치펀드
무럭무럭 자라는 코딩 꿈나무 / 제주 with Kakao
생산과 소비의 모습을 바꾸다 /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7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카카오 파트너들의 특별한 5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