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카오 파트너들의 특별한 5월

Partners with Kakao Vol.6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그리고 부부의 날까지. 특별한 날들로 꽉 찬 5월입니다. 이번 호 <Partners with Kakao>는 5월의 주인공들에게 포커스를 맞춰봤습니다. 

특히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네동 어린이집'을 보다 깊이 있게 다뤘습니다. 이 어린이집은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인 키즈노트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선생님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선생님과 부모님, 아이, 그리고 아이를 둘러싼 온 가족의 관계까지 한결 긴밀해졌다고 합니다. 오로지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똘똘 뭉친 어린이집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제주교대 학생들이 청춘을 바쳐 만든 교육 성장 네트워크 ‘꿈들’의 ‘푸른 꿈 작은 공부방’ 이야기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2년간 이어진 공부방은 지난해 새 건물을 짓는 과정에서 부족한 공사비를 스토리펀딩 프로젝트로 충당했습니다. 목표 금액을 212%나 달성한 알짜배기 프로젝트에 담긴 예비 교사 김상은 씨와 허은지 선생님의 따뜻한 진심을 들어봤습니다. 

다음웹툰에서 <풀 뜯어먹는 소리>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 팀 ‘글피’의 김주영・주태희 작가는 부부만이 발휘할 수 있는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합니다. 두 작가는 판타지부터 미스터리로맨스, 귀농 일상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연재하는 동안 다음웹툰이 든든한 친정 역할을 해줬다고 말합니다. 

세 번째 ‘모두를 위한 연결’ 시리즈로는 영상 통화 서비스인 카카오 페이스톡을 수화 언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천정우・김수란 씨 부부를 만났습니다. 청각장애 2급 농인인 두 분의 일상은 페이스톡 덕분에 훨씬 수월해졌다고 합니다. 

어린이를 위하는 마음이 차곡차곡 쌓이는 같이가치 with Kakao의 모금함, 전국 학교에 3D 프린터를 제공함으로써 메이커(maker) 교육을 지원하는 ‘학교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도 이번 호를 통해 만나보세요. 

그 이름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또 죄송한 부모님과 선생님, 한없이 투명하고 사랑스러운 아이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남편과 아내. 늘 곁에, 가까이 있기에 마음과는 달리 소홀해지기 쉬운 귀한 사람들입니다. 이번 호에 만나는 카카오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계기로 주위를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5월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발행인 여민수


Partners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연결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위에는, 회사를 창업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우리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with Kakao 그리고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게 하는 연결의 온기, 나눔에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의의 힘, 돕는 일에 앞다퉈 나서는 열정이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에서는 '카카오'라는 접점으로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카카오의 이야기를 매월 브런치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카카오를 통해 효율과 신뢰를 끌어올린 파트너와 특별한 협업에 성공한 파트너, 막연한 꿈을 현실로 만들어낸 파트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카카오의 생태계에서 꿈의 영역을 넓혀가고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그들의 이야기들로부터 따뜻한 연결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6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6호 목차

카카오 파트너들의 특별한 5월 / Mason's talk (본 글)

◼︎ Partners

50년 역사의 어린이집, 디지털을 입다 / 세네동 어린이집
바른 소통을 위한 알림장의 진화 / 키즈노트
부부가 함께 그리는 귀촌 라이프 / 글피
모두가 자라는 '푸른 꿈 작은 공부방' / 꿈들

프로젝트 성공 노하우 카카오가 코치합니다 / Kakao 클래스

◼︎ with Kakao

너의 목소리가 보여 / 모두를 위한 연결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향해 / 같이가치 with Kakao
지금 학교는 만들기 공부 중 / 학교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미니, 일상 속으로 성큼 / 카카오미니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6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파트너를 위해 건강한 토양을 만듭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