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파트너를 위해
건강한 토양을 만듭니다

Partners wih Kakao Vol.5


안녕하십니까. 3월 카카오 대표로 취임한 여민수입니다.

봄꽃이 한창인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형형색색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기까지는 참 많은 자연의 조화가 있었을 겁니다. 특히 든든한 나무와 뿌리가 건강한 토양에 자리 잡았을 때 잎도, 꽃도, 열매도 아름다운 결실을 낼 수 있겠죠.

이번 호 <Partners with Kakao>에는 카카오라는 토양을 만나 뿌리내리고 꽃을 피우고 있는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가수 폴킴의 소속사 뉴런뮤직은 카카오 M이 운영하는 멜론의 ‘파트너센터’를 통해 대중과 팬들의 마음을 읽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카카오 M의 K-POP 뉴미디어 채널 “원더케이(1theK)”로 해외 팬들까지 끌어모았습니다. 박진우 대표님이 강조하는 ‘데이터의 힘’은 파트너들이 마음껏 누빌 운동장을 만드는 카카오의 역할을 곱씹어보게 합니다.

크리스털로 된 액세서리를 만드는 크리스탈샵은 온라인 시장에 힘을 쏟기 시작했을 때 카카오 선물하기를 만나 특화 상품을 안착시켰습니다. 기획력과 품질로만 승부하겠다는 이재훈 대표님의 진심은 이 플랫폼에서 7년째 고객들의 성원을 받는 중입니다. 

윤혜림 대표님이 부모님을 위하는 마음으로 만든 이플루비의 패션 돋보기는 제품 이면의 이야기와 가치까지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만나 뿌리내릴 수 있었습니다. 

PC통신 시대에 웹소설을 주름잡던 <신비소설 무>의 문성실 작가는 카카오페이지라는 튼튼한 발판을 만나 12년간 독자 곁을 떠났던 작품을 보란 듯이 재도약시켰습니다. 

하나의 작품을 만들 듯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농사 짓고 있는 이연진 풀풀농장 대표 역시 카카오파머라는 파트너를 만나 자연농법의 저변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파트너라는 꽃이 만개할 수 있는 건강한 토양을 제공할 것입니다. 파트너와 함께 뛰어놀 운동장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모진 겨울의 추위가 봄의 생명력을 이길 수 없듯, 카카오와 파트너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은 더욱 힘찬 생명력으로 빛날 것입니다. 우리, 손잡고 함께 앞으로 나아갑시다.

발행인 여민수



Partners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연결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위에는, 회사를 창업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우리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with Kakao 그리고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게 하는 연결의 온기, 나눔에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의의 힘, 돕는 일에 앞다퉈 나서는 열정이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에서는 '카카오'라는 접점으로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카카오의 이야기를 매월 브런치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5호에서는 카카오를 통해 일의 기반을 다져 성장 궤도에 오르고, 다시 도약하는 데 성공한 파트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카카오의 생태계에서 꿈의 영역을 넓혀가고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그들의 이야기들로부터 따뜻한 연결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5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5호 목차

파트너를 위해 건강한 토양을 만듭니다 / Mason's talk (본 글)

◼︎ Partners

천상의 목소리, 데이터의 힘을 입다 / 뉴런뮤직
7년간 사랑받은 만 원짜리 팔찌 / 크리스탈샵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 돋보기로 전하다 / 이플루비
- <신비소설 무>, 12년의 침묵을 깨다 / 문성실 작가
- 시를 짓듯, 쌀을 기르다 / 풀풀농장

- 우리는 모두 AI 어린이입니다 / Kakao스쿨
- 작가, 영감(靈感)을 공유하다 / 브런치북

◼︎ with Kakao

-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를 / 링키지랩
- 같이툰, 웹툰에 가치를 더하다 / 같이가치 with Kakao
- 마음 듬뿍, '선물하기' / 카카오 선물하기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5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파트너의 꿈과 땀을 잇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