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파트너를 위해
건강한 토양을 만듭니다

Partners wih Kakao Vol.5


안녕하십니까. 3월 카카오 대표로 취임한 여민수입니다.

봄꽃이 한창인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형형색색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기까지는 참 많은 자연의 조화가 있었을 겁니다. 특히 든든한 나무와 뿌리가 건강한 토양에 자리 잡았을 때 잎도, 꽃도, 열매도 아름다운 결실을 낼 수 있겠죠.

이번 호 <Partners with Kakao>에는 카카오라는 토양을 만나 뿌리내리고 꽃을 피우고 있는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가수 폴킴의 소속사 뉴런뮤직은 카카오 M이 운영하는 멜론의 ‘파트너센터’를 통해 대중과 팬들의 마음을 읽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카카오 M의 K-POP 뉴미디어 채널 “원더케이(1theK)”로 해외 팬들까지 끌어모았습니다. 박진우 대표님이 강조하는 ‘데이터의 힘’은 파트너들이 마음껏 누빌 운동장을 만드는 카카오의 역할을 곱씹어보게 합니다.

크리스털로 된 액세서리를 만드는 크리스탈샵은 온라인 시장에 힘을 쏟기 시작했을 때 카카오 선물하기를 만나 특화 상품을 안착시켰습니다. 기획력과 품질로만 승부하겠다는 이재훈 대표님의 진심은 이 플랫폼에서 7년째 고객들의 성원을 받는 중입니다. 

윤혜림 대표님이 부모님을 위하는 마음으로 만든 이플루비의 패션 돋보기는 제품 이면의 이야기와 가치까지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만나 뿌리내릴 수 있었습니다. 

PC통신 시대에 웹소설을 주름잡던 <신비소설 무>의 문성실 작가는 카카오페이지라는 튼튼한 발판을 만나 12년간 독자 곁을 떠났던 작품을 보란 듯이 재도약시켰습니다. 

하나의 작품을 만들 듯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농사 짓고 있는 이연진 풀풀농장 대표 역시 카카오파머라는 파트너를 만나 자연농법의 저변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파트너라는 꽃이 만개할 수 있는 건강한 토양을 제공할 것입니다. 파트너와 함께 뛰어놀 운동장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모진 겨울의 추위가 봄의 생명력을 이길 수 없듯, 카카오와 파트너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은 더욱 힘찬 생명력으로 빛날 것입니다. 우리, 손잡고 함께 앞으로 나아갑시다.

발행인 여민수



Partners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연결하는 카카오의 플랫폼 위에는, 회사를 창업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우리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with Kakao 그리고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게 하는 연결의 온기, 나눔에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의의 힘, 돕는 일에 앞다퉈 나서는 열정이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에서는 '카카오'라는 접점으로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카카오의 이야기를 매월 브런치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5호에서는 카카오를 통해 일의 기반을 다져 성장 궤도에 오르고, 다시 도약하는 데 성공한 파트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카카오의 생태계에서 꿈의 영역을 넓혀가고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그들의 이야기들로부터 따뜻한 연결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5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5호 목차

파트너를 위해 건강한 토양을 만듭니다 / Mason's talk (본 글)

◼︎ Partners

천상의 목소리, 데이터의 힘을 입다 / 뉴런뮤직
7년간 사랑받은 만 원짜리 팔찌 / 크리스탈샵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 돋보기로 전하다 / 이플루비
- <신비소설 무>, 12년의 침묵을 깨다 / 문성실 작가
- 시를 짓듯, 쌀을 기르다 / 풀풀농장

- 우리는 모두 AI 어린이입니다 / Kakao스쿨
- 작가, 영감(靈感)을 공유하다 / 브런치북

◼︎ with Kakao

-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를 / 링키지랩
- 같이툰, 웹툰에 가치를 더하다 / 같이가치 with Kakao
- 마음 듬뿍, '선물하기' / 카카오 선물하기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5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파트너의 꿈과 땀을 잇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