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유튜브, 팟캐스트에 나눠져 있던 콘텐츠를 이제 한눈에 즐기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경제경영 해설사 홍선표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새롭게 시작하려는 뉴스레터 서비스 <홍자병법>(洪子兵法)에 대해서 설명드리기 위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평소 제 브런치/블로그나 페이스북을 봐주시는 독자 분들이라면 잘 아실 수 있듯이 저는 제가 활용 가능한 모든 채널을 활용해서 경제와 경영, 역사 등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홍선표의 고급지식>이라는 제목으로 팟캐스트와 브런치/블로그에서는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제목으로 이런 콘텐츠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IT‧스타트업 전문 매체인 <아웃스탠딩>에는 뛰어난 경영 사례와 콘텐츠 경영에 대한 글들을 올리고 있고요.
이처럼 경제와 경영에 대해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들을 모아서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이란 제목으로 책도 한 권 냈고요.
그리고 이번에는 뉴스레터라는 새로운 채널을 통해서 독자님들과 만나보려 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서 독자님들을 정기적으로 찾아뵈면서 콘텐츠에 대한 의견도 받고,
브런치/블로그, 팟캐스트, 유튜브, 아웃스탠딩 등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는 제 콘텐츠를 조금 더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선보이려 합니다.
아무래도 콘텐츠를 올리는 채널들이 여러 곳이다 보니 한 채널에서 제 콘텐츠를 구독해주신다고 하더라도 다른 채널에 올라온 콘텐츠까지는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뉴스레터를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제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정리해서 보여드리는 도구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발행했던 홍자병법 뉴스레터)
(기존에 썼던 경영과 경제에 대한 글들)
이처럼 뛰어난 기업인들의 경영 사례와 역사 속의 사례, 통찰력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책에서 가져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독자님들이 일상생활과 업무 속에서 참조할 수 있는 고급 지식을 전달해드리는 게 뉴스레터의 목적입니다.
특히 뉴스레터를 통해서 제가 평소 <아웃스탠딩>에 기고하는 글들도 그때마다 소개할 예정인데요. <아웃스탠딩>은 유료 회원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매체이기 때문에 이곳에 글을 기고할 때는 저도 꽤나 신경을 써서 글을 쓰는 편인데,
유료 회원이 아닌 분들에게는 1주일 동안만 콘텐츠가 공개돼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접하지 못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웃스탠딩>에 기고한 글을 비회원 분들도 읽을 수 있을 때 뉴스레터를 통해 알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FARM판에 올린 글 중에서 경영과 관련해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들도 뉴스레터를 통해 소개할 계획입니다.
뉴스레터 서비스는 오는 10월 안에 시작할 예정이고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이 메일 주소만 남겨주시면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뉴스레터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제 콘텐츠를 즐겨 읽으셨던 분이라면 뉴스레터 구독을 통해 쉽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