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선표 Jun 29. 2021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의 PDF, 무료로 드립니다

교보문고, 삼성경제연구소, 밀리의 서재 추천도서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홍선표 작가입니다. 오늘은 독자님들께 한 가지 선물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저의 책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의 PDF 버전을 무료로 나눠드리려고 합니다.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는 제목 그대로 최고라 불리는 인물들의 글쓰기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입니다. 


어느 분야가 됐든 상관없이 최고가 되기 위해선 글을 써야 하는 이유, 최고라 불리는 인물들이 글을 씀으로써 만들어낸 5가지 놀라운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실제로 그들이 언제, 어떤 상황에서, 어떤 글을 써서, 어떤 효과를 거뒀는지를 그들이 쓴 실제 글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는 책입니다.




제프 베이조스가 1998년에 쓴 첫 번째 주주서한, 창업 1년 차이던 빌 게이츠가 분노에 휩싸여 쓴 공개 편지, 일론 머스크가 대학교 시절에 과제로 썼던 소논문, 워런 버핏이 역대 최악의 실적을 거둔 뒤 쓴 주주서한, 


21조 원의 부를 일군 투자의 귀재 레이 달리오가 20,30대 시절 매일 새벽같이 회사에 출근해 고객들에게 팩스로 보냈던 글들,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가 여든이 가까운 나이에 쓴 그의 첫 번째 책 <슈독>(SHOE DOG에 담긴 문장들, 


경영의 신 마스시타 고노스케가 직원들의 월급봉투 속에 담아 보냈던 작은 엽서들 속에 담긴 글, 역시 경영의 신이라 불리는 이나모리 가즈오가 서른다섯 살의 나이에 온 힘을 기울여 썼던 <교세라 철학 수첩> 등을 사례로 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윈 알리바바 창업자, 오프라 윈프리, 노무현, 존 F. 케네디 등의 사례가 담겨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의 면면만 훑어봐도 최고라는 표현이 조금도 아깝지 않은 분들인데요. 이런 최고의 리더들의 스토리를 담아낸 덕분인지 책도 출간 이후부터 지금껏 순항하고 있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가 운영하는 세리 CEO, 교보문고 북모닝 CEO, 직무교육 플랫폼 휴넷, 전국경제인연합회. 전자책 구독 플랫폼 밀리의 서재 등에서 추천 도서로 선정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온‧오프라인의 좋은 자리에서 많은 독자분들과 만날 수 있었고, 안정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계속해서 순위권에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위해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의 PDF 파일을 독자 분들께 무료로 나눠드리려 합니다.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시면 이 글과 같은 고급지식을 매주 한 편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책은 경험재이기 때문이죠. 경험재란 본인이 직접 경험해보기 전에는 그 상품의 가치를 판단할 수도, 느낄 수도 없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보통 책, 영화‧드라마, 웹툰‧웹소설 등의 콘텐츠 상품이 경험재에 해당되죠. 


내게 아무리 큰 감동을 준 책이더라도 누군가에게는 별 볼 일 없는 시시한 책으로 느껴지는 것도 책이 ‘경험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사람마다 취향, 정서, 관심 사항, 살아오면서 쌓아온 경험,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책이더라도 그 책을 읽음으로써 얻는 효용은 개인마다 다를 수밖에 없죠. 100명의 독자로부터 100개의 서로 다른 소감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고요. 


직접 읽어보기 전에는 그 가치를 판단할 수 없는 점, 이 점이야말로 상품으로써의 책이 갖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책을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비 독자분들이 직접 책을 읽어보시도록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요. 그래서 이번에 이렇게 제 책의 PDF 버전을 공개하게 됐습니다.


어떤 책인지 충분히 아실 수 있도록 분량도 넉넉하게 담았습니다. 책 전체 분량의 절반을 담았습니다. 요약본이 아니라 실제로 책을 인쇄하기 위해 출판사에서 만든 PDF 파일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절반 정도의 분량이면 이 책이 괜찮은 책인지, 아니면 별 볼 일 없는 잡스러운 책인지 판단하시기에는 충분할 거라 생각합니다. 


한 페이지씩 보기 방식으로 돼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보실 때도 읽는 데 불편함은 없으실 겁니다.  


작가인 저한테 직접 받으신 선물인 만큼 PDF 파일을 받아서 어디에 올리시든 괜찮습니다. 책 내용이 도움이 될 거 같은 분한테 카톡으로 보내주셔도 되고, 밴드에 올리셔도 되고, 카페나 개인 블로그에 올리셔도 됩니다. 



P2P 서비스에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올리고 싶은 곳이 있으시면 어디든 편하게 올리셔도 되고요. 


혹시나 수업이나 독서‧글쓰기 모임에서 교재 등으로 사용하실 때도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한테 따로 물어보실 필요 없이요.


화면을 캡처한 사진이나 책에서 인상 깊었던 문장들을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올려주시는 것도 환영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잠재 독자 분들과 제 책이 만날 수 있는 거니까요.


일단 한 번 읽어보신 독자분들이라면 대부분 ‘이 책을 괜찮은 책이라고 평가해주실 거다’, ‘이 책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다’라는 작가로서의 자신감이 이번에 이렇게 PDF 파일 공개를 결정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고의 리더들이 글을 통해 이뤄낸 탁월한 성과와 그들만의 글쓰기 비법에 대해 설명한 저의 책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가 널리 널리 퍼져나가, 그 내용이 독자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PDF버전 다운로드 받기


홍선표 작가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내게 유리한 판을 만들라>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 <리치 파머, 한국의 젊은 부자농부들>

rickeygo@naver.com



(교보문고 북모닝 CEO등 <CEO 추천도서> 5관왕에 선정된 책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를 읽으시면 제프 베이조스,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이나모리 가즈오, 레이 달리오 등 최고의 리더 19인이 글을 쓴 이유 5가지와 글을 씀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5가지 성과를 쉽고, 깊이있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교보문고 -

- 예스24 -

- 알라딘 -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



(매주 한 번 홍선표 기자가 보내드리는 뉴스레터 <홍자병법>을 읽으시면 지금 이 글처럼 세상을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고급지식을 쉽고, 편하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메일 주소만 입력시하면 바로 <홍자병법> 뉴스레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PDF 버전 다운로드 받기



매거진의 이전글 기자를 그만두고 문해력 교육업체를 창업한 3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