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iro Dec 26. 2023

03. Day 2 이번에는 꼭 건너리, 카필라노 현수교

칠순 아빠와 첫 해외여행

본격적인 여행은 오늘부터 시작이다.


 이번 여행 일정을 세세하게 세우지 않고 꼭 가야 할 곳만 정해서 온 불량 가이드인 나는 가까운 지역부터 먼저 가기로 했다. 밴쿠버의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인 '카필라노 현수교''글라우스 마운틴'  그리고 '클리블랜드 댐'까지 5분 거리 안에 이 세 곳이 모여있다.









  


 카필라노 현수교는 1889년 George Grant Mckay(스코틀랜드 출신 도시 엔지니어)가 삼나무와 로프로 강을 건너기 위해 처음 만들어졌다. 이 다리가 만들어진 후 여러 번의 보수 공사를 거쳐 1956년 새 소유주인 Rae Mitchell이 철로 다시 다리를 지었다. 그리고 현재의 공원의 모습은 Nancy Stibbard가 아버지 Rae Mitchell게 구입하여 관광지로 꾸민 것이다.


 이 지역은 벌목을 하던 지역으로 그 당시의 생활상이 공원 입구 'Story Centre'에 간략하게 전시되어 있다.





 Stibbar






 카필라노 현수교 공원은 생각보다 많이 흔들리는 현수교와 현수교를 건너면 나오는 트리탑 어드벤처, 그리고 절벽에 설치된 클리프 워크의 세 가지 어트랙션이 유명하다.





     




 나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여러 번 이 공원에 왔지만 한 번도 카필라노 다리를 건넌 적이 없었다. 그래서 그동안 카필라노에 뿌린 입장료가 아까워 오늘을 뽕을 뽑으리라 다짐을 했다. 처음에는 순조롭게 가고 있었으나 앞에 사람들이 인증 사진을 찍는다고 설 수록 나의 공포심이 올라왔다.


 결국 다리가 흔들리자 나는 다시 돌아오고 말았다. 이번에도 카필라노는 건널 수 없었고 비싼 입장료 생각을 하며 절벽에 설치되어 있지만 흔들리지는 않는 클리프 워크를 갓 태어난 소처럼 떠는 다리로 건넜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캐나다는 어려운 나라이다.








다른 식구들은 다니 건너 어드벤처를 즐기는 동안 나는 커피를 마셨다. 생각보다 커피 맛이 좋아서 다리 때문에 놀란 마음이 진정이 되었다.










이 지역의 이름 Capilano는 원주민들의 아름다운 강이라는 뜻의 스쿼미시어  "Kia'Palano"에서 나왔고 원주민들을 기리기 위한 토템폴들이 많이 있다.


 토템폴들은 우리나라 정승과 비슷한 느낌인데 대자연의 나라답게 동물들과 사람이 어우러져 새겨져 있다. 다리를 건너지 않아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리 건너서도 있을 수도 있지만 거기는 안 가봐서 모르겠다.







공원을 구석구석 본 우리는 마지막으로 기념품샵에 들렸다. 고모가 선물을 사주었는데 아마도 우리 집 아이들은 고모가 사주지 않아도 무언가를 사달라 졸랐을 것이다. 아이들은 마무리로 꼭 기념품 샵 들리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나도 예외는 아니지 역시 네모 남자만은 항상 시큰둥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02. Day 2 고모와의 재회, 먹고 또 먹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