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커뮤니티 스터디 할 때 도움이 되는 책 5권
1.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이승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5429420
* 이 책의 북토크(비마이비 주관)에 참여했습니다. https://brunch.co.kr/@rory/1180
* 브랜드/기업 입장에서 고객 커뮤니티를 조망한 책입니다.
2. 프로세스 이코노미. 오바라 가즈히로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9022899
* 결과 경쟁이 아닌 과정 경쟁의 시대. 그래서 고객 커뮤니티가 중요하다는 이야기
* MZ는 관계, 의미, 몰입의 가치가 중요. 그래서 MZ들에겐 고객 커뮤니티가 중요하다는 이야기
* 책에서 발췌한 주요 내용 https://brunch.co.kr/@rory/1251
3. 슈퍼팬. 팻 플린
http://www.yes24.com/Product/Goods/98978330
* 어떻게 팬을 만드는가? 어떻게 슈퍼팬을 만드는가?
* 그 팬을 어떻게 연결하느냐? 여기에서 커뮤니티가 등장
* 책에서 발췌한 주요 내용 https://brunch.co.kr/@rory/1275
4. 당신을 초대합니다. 존리비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4472859
* 커뮤니티를 어떻게 만들고, 운영할 지에 대한 인사이트
* 책에서 발췌한 주요 내용 https://brunch.co.kr/@rory/1249
5. 팬덤 3.0
http://www.yes24.com/Product/Goods/74801442
* 연예 산업에 있어 팬덤의 흐름
* 그 산업의 팬덤을 연구한 것이지만, 기업이 어떻게 팬덤을 만들지에 대한 인사이트
* 책에서 발췌한 주요 내용 https://brunch.co.kr/@rory/1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