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객경험, 팬덤 그리고 고객 커뮤니티_롱블랙 2)

빼어난 고객경험과 팬덤 그리고 고객커뮤니티와 관련해 참고할 만한 

롱블랙 자료들 2)

* 고객(의/을) 경험 하는 것과 팬덤을 만드는 것. 더해 그들을 묶어내는 것에 대한 레퍼런스

* 롱블랙 문장채집 201번 ~ 300번까지 이야기에서 선별

(301번~ 지금까지 문장채집 한 것들 중에서 선별한 자료는 https://brunch.co.kr/@rory/1376 )

쉽게 눅눅해지지 않는 새로운 감자튀김을 개발하기도 했다. 맥도날드를 향한 디스 광고를 만들기도 했다. ⓒLola.S


299) 웬디스 :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하냐고?

https://brunch.co.kr/@rory/1243


298) 매드몬스터, 김갑생할머니김 : 팬들의 맞장구, 댓글놀이를 해라

https://brunch.co.kr/@rory/1239


292) 서신정(채상 장인) :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자

https://brunch.co.kr/@rory/1224


289) 로저 마틴(디자인씽킹 창시자) : 더 섬세한 고객 제안이 필요하다

https://brunch.co.kr/@rory/1217


286) 위버스 : 팬덤 플랫폼이란?

https://brunch.co.kr/@rory/1213


281) 히웃데님 : 직원들의 이야기를 어필하라

https://brunch.co.kr/@rory/1204


278) 러쉬 : 소셜미디어 no! 고객에게 스스럼없이 편안하게 다가가라!

https://brunch.co.kr/@rory/1199


272) 클리프쿠앙(구글 수석 디자이너) : 최고의 디자이너는 그들이 만드는 경험의 가장 외각에 머무는 사람을 떠올리는 사람이다

https://brunch.co.kr/@rory/1188


269) 빕빈 : 제품이 아닌 제품을 산 고객들의 삶을 홍보

https://brunch.co.kr/@rory/1186


267) 레고 : 대대적인 설문조사 '놀이는 어떤 의미인가요?'에서 답을 찾다

https://brunch.co.kr/@rory/1182


265) 윤(YUN) : 삶 전반의 시야를 넓히는 브랜드가 되려, 온라인 저널 발행

https://brunch.co.kr/@rory/1178


264) 브롬톤 : 와, 나도 브롬톤 커뮤니티에 끼고 싶다!는 생각을 하도록

https://brunch.co.kr/@rory/1175


249) 게이즈 : 고객의 목소리가 큐레이션을 결정한다

https://brunch.co.kr/@rory/1157


248) 트러프 : 온라인 구매고객을 페북 그룹방으로 초대, 새로운 우정을 쌓도록 돕는다

https://brunch.co.kr/@rory/1156


246) 르라보 : 와비사비(단순해야 본질이 보인다) 정신으로, 퍼스널한 매장 경험 선사

https://brunch.co.kr/@rory/1154


240) 이시카와지로 : 중요한 감각은 아마추어리즘, 독자의 시선에서 무엇이 재미있는지 생각하라

https://brunch.co.kr/@rory/1147


236) 백화점의 변신 : 여기서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라

https://brunch.co.kr/@rory/1142


235) 럭셔리 다이닝 : 왜 럭셔리는 다이닝까지?

https://brunch.co.kr/@rory/1143


234) 팝업시대 : 고객에게 충격을 줘라

https://brunch.co.kr/@rory/1141


230) 츠타야 : 멋진 공간은 디자인이 멋진 곳이 아니다. 멋진 사람들이 있는 곳이다

https://brunch.co.kr/@rory/1137


228) 씨즈캔디 : 전통적이고 올바른 이미지로 고객 충성도를 쌓다

https://brunch.co.kr/@rory/1135


224) TWG :  직원 모두를 전문가로 만들다!

https://brunch.co.kr/@rory/1129


223) 내궁 : 맛스타그램을 운영하다, 맛집 커뮤니티까지

https://brunch.co.kr/@rory/1128 


221) 스캇 보라스 : 기록에서 근거를 찾아, 선수도 체감하지 못한 가치를 내세우라

https://brunch.co.kr/@rory/1125


219) 세븐일레븐 : 편의점답지 않게 '팬'을 강조. 무슨 일이?

https://brunch.co.kr/@rory/1123


217) 라파 : 커뮤니티가 우리를 구원하리라

https://brunch.co.kr/@rory/1120


215) 피치스 : 럭셔리 자동차 커뮤니티는 어떻게 시작됐나

https://brunch.co.kr/@rory/1118


214) 룰루레몬 : 스포츠웨어 시총 2위올 올라선 그들의 특별한 고객 경험 서비스

https://brunch.co.kr/@rory/1116


211) 이미커피 : 사업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소비자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주는 것

https://brunch.co.kr/@rory/1114


203) 아워플레이스 : 집밥을 매개로 주류 문화권 출신이 아닌 이들을 연결

https://brunch.co.kr/@rory/1106


201) 리퀴드데스 : 스트레이트엣지를 타깃했더니, 요가 피트니스 분야 고객들까지 오더라

https://brunch.co.kr/@rory/1104


매거진의 이전글 고객경험, 팬덤 그리고 고객 커뮤니티_롱블랙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