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 고객경험과 팬덤 그리고 고객커뮤니티와 관련해 참고할 만한
롱블랙 자료들 2)
* 고객(의/을) 경험 하는 것과 팬덤을 만드는 것. 더해 그들을 묶어내는 것에 대한 레퍼런스
* 롱블랙 문장채집 201번 ~ 300번까지 이야기에서 선별
(301번~ 지금까지 문장채집 한 것들 중에서 선별한 자료는 https://brunch.co.kr/@rory/1376 )
299) 웬디스 :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하냐고?
https://brunch.co.kr/@rory/1243
298) 매드몬스터, 김갑생할머니김 : 팬들의 맞장구, 댓글놀이를 해라
https://brunch.co.kr/@rory/1239
292) 서신정(채상 장인) :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자
https://brunch.co.kr/@rory/1224
289) 로저 마틴(디자인씽킹 창시자) : 더 섬세한 고객 제안이 필요하다
https://brunch.co.kr/@rory/1217
286) 위버스 : 팬덤 플랫폼이란?
https://brunch.co.kr/@rory/1213
281) 히웃데님 : 직원들의 이야기를 어필하라
https://brunch.co.kr/@rory/1204
278) 러쉬 : 소셜미디어 no! 고객에게 스스럼없이 편안하게 다가가라!
https://brunch.co.kr/@rory/1199
272) 클리프쿠앙(구글 수석 디자이너) : 최고의 디자이너는 그들이 만드는 경험의 가장 외각에 머무는 사람을 떠올리는 사람이다
https://brunch.co.kr/@rory/1188
269) 빕빈 : 제품이 아닌 제품을 산 고객들의 삶을 홍보
https://brunch.co.kr/@rory/1186
267) 레고 : 대대적인 설문조사 '놀이는 어떤 의미인가요?'에서 답을 찾다
https://brunch.co.kr/@rory/1182
265) 윤(YUN) : 삶 전반의 시야를 넓히는 브랜드가 되려, 온라인 저널 발행
https://brunch.co.kr/@rory/1178
264) 브롬톤 : 와, 나도 브롬톤 커뮤니티에 끼고 싶다!는 생각을 하도록
https://brunch.co.kr/@rory/1175
249) 게이즈 : 고객의 목소리가 큐레이션을 결정한다
https://brunch.co.kr/@rory/1157
248) 트러프 : 온라인 구매고객을 페북 그룹방으로 초대, 새로운 우정을 쌓도록 돕는다
https://brunch.co.kr/@rory/1156
246) 르라보 : 와비사비(단순해야 본질이 보인다) 정신으로, 퍼스널한 매장 경험 선사
https://brunch.co.kr/@rory/1154
240) 이시카와지로 : 중요한 감각은 아마추어리즘, 독자의 시선에서 무엇이 재미있는지 생각하라
https://brunch.co.kr/@rory/1147
236) 백화점의 변신 : 여기서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라
https://brunch.co.kr/@rory/1142
235) 럭셔리 다이닝 : 왜 럭셔리는 다이닝까지?
https://brunch.co.kr/@rory/1143
234) 팝업시대 : 고객에게 충격을 줘라
https://brunch.co.kr/@rory/1141
230) 츠타야 : 멋진 공간은 디자인이 멋진 곳이 아니다. 멋진 사람들이 있는 곳이다
https://brunch.co.kr/@rory/1137
228) 씨즈캔디 : 전통적이고 올바른 이미지로 고객 충성도를 쌓다
https://brunch.co.kr/@rory/1135
224) TWG : 직원 모두를 전문가로 만들다!
https://brunch.co.kr/@rory/1129
223) 내궁 : 맛스타그램을 운영하다, 맛집 커뮤니티까지
https://brunch.co.kr/@rory/1128
221) 스캇 보라스 : 기록에서 근거를 찾아, 선수도 체감하지 못한 가치를 내세우라
https://brunch.co.kr/@rory/1125
219) 세븐일레븐 : 편의점답지 않게 '팬'을 강조. 무슨 일이?
https://brunch.co.kr/@rory/1123
217) 라파 : 커뮤니티가 우리를 구원하리라
https://brunch.co.kr/@rory/1120
215) 피치스 : 럭셔리 자동차 커뮤니티는 어떻게 시작됐나
https://brunch.co.kr/@rory/1118
214) 룰루레몬 : 스포츠웨어 시총 2위올 올라선 그들의 특별한 고객 경험 서비스
https://brunch.co.kr/@rory/1116
211) 이미커피 : 사업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소비자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주는 것
https://brunch.co.kr/@rory/1114
203) 아워플레이스 : 집밥을 매개로 주류 문화권 출신이 아닌 이들을 연결
https://brunch.co.kr/@rory/1106
201) 리퀴드데스 : 스트레이트엣지를 타깃했더니, 요가 피트니스 분야 고객들까지 오더라
https://brunch.co.kr/@rory/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