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 고객경험과 팬덤 그리고 고객커뮤니티와 관련해 참고할 만한
롱블랙 자료들 1)
* 고객(의/을) 경험 하는 것과 팬덤을 만드는 것. 더해 그들을 묶어내는 것에 대한 레퍼런스
* 롱블랙 문장채집 301번부터 지금까지 이야기에서 선별
(201번 ~ 300번까지 이야기에서 선별한 것은 https://brunch.co.kr/@rory/1377 )
383) 빌 벤슬리(호텔기획자) : 뉴 럭셔리는 고유한 경험이다
https://brunch.co.kr/@rory/1375
382) 위드피아노 : 어른을 위한 피아노 커뮤니티
https://brunch.co.kr/@rory/1374
381) 책발전소 : 작은 서점이 지속가능하려면!
https://brunch.co.kr/@rory/1373
379) 야놀자 : 모텔커뮤니티에서 여행레저 유니콘으로
https://brunch.co.kr/@rory/1368
368) 프레타망제 : 고객피드백으로 대성공
https://brunch.co.kr/@rory/1351
366) 아크테릭스 : 제품보다 고객경험을 홍보. 야외활동 커뮤니티
https://brunch.co.kr/@rory/1348
360) 그릭데이 : 매장 고객 반응을 살펴, 제품을 업그레이드
https://brunch.co.kr/@rory/1340
357) 슈프림 : 스케이트 보더들의 팬덤으로 시작된 럭셔리 스트리트패션
https://brunch.co.kr/@rory/1334
354) 힘스앤허스 : 고객 설문조사의 힘!
https://brunch.co.kr/@rory/1331
352) 와플하우스 : 국민팬덤을 만드는 방법
https://brunch.co.kr/@rory/1325
349) 이정모 작가님 : 강연 뒷풀이, 과학커뮤니티를 만든 노하우
https://brunch.co.kr/@rory/1316
346) F45 : 커뮤니티 피트니스 클럽
https://brunch.co.kr/@rory/1310
343) 오이지미(뉴욕 한식 파이닝 레스토랑) : 직원복장의 화룡점정, 나이키에어포스1
https://brunch.co.kr/@rory/1314
342) 크리스베반스 : 고객과의 대화가 비즈니스의 키다
https://brunch.co.kr/@rory/1313
341) 신유미(뉴욕의 아이콘 백화점, 버그도프 치프 머천트) : 럭셔리는 디테일한 스토리텔링이다
https://brunch.co.kr/@rory/1309
340) 로사노 페레티(가장 비싼 헤어디자이너) : 고객의 부자연스러움을 해결 할 것
https://brunch.co.kr/@rory/1308
339) 바네사 케이(LVMH출신 와인 마케터) : 한 브랜드를 키우는 것에 대해
https://brunch.co.kr/@rory/1307
334) 미드데이스퀘어(비건초콜릿 브랜드) : 모든 걸 소셜미디어에 보여준다
https://brunch.co.kr/@rory/1301
330) 트레이더 조 : 유일한 광고는 말장난이 가득한 뉴스레터
https://brunch.co.kr/@rory/1296
327) 더 퍼스트펭귄 : 의뢰인과 대화대화대화
https://brunch.co.kr/@rory/1291
324) 바른생각 : 성생활 커뮤니티
https://brunch.co.kr/@rory/1284
319) 매거진B : 매거진이 독자와 만나는 방식
https://brunch.co.kr/@rory/1278
315) 롬앤(틴트NO1) : 설문조사를 통해 만난 진짜 고객
https://brunch.co.kr/@rory/1269
305) 아난티 : 호크아이팀의 존재(매의 눈으로 고객경험을 개선한다!)
https://brunch.co.kr/@rory/1254
301) 이솝 : 매장에서의 대화가 마케팅이다
https://brunch.co.kr/@rory/1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