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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 팬덤 그리고 고객 커뮤니티_롱블랙 1)

빼어난 고객경험과 팬덤 그리고 고객커뮤니티와 관련해 참고할 만한

롱블랙 자료들 1)

* 고객(의/을) 경험 하는 것과 팬덤을 만드는 것. 더해 그들을 묶어내는 것에 대한 레퍼런스

* 롱블랙 문장채집 301번부터 지금까지 이야기에서 선별

(201번 ~ 300번까지 이야기에서 선별한 것은 https://brunch.co.kr/@rory/1377 )


위드피아노 88 피아노데이 현장. 루프탑 무대에서 수강생이 준비한 곡을 연주하고 있다. ⓒ위드피아노


383) 빌 벤슬리(호텔기획자) : 뉴 럭셔리는 고유한 경험이다

https://brunch.co.kr/@rory/1375


382) 위드피아노 : 어른을 위한 피아노 커뮤니티

https://brunch.co.kr/@rory/1374


381) 책발전소 : 작은 서점이 지속가능하려면!

https://brunch.co.kr/@rory/1373


379) 야놀자 : 모텔커뮤니티에서 여행레저 유니콘으로

https://brunch.co.kr/@rory/1368


368) 프레타망제 : 고객피드백으로 대성공

https://brunch.co.kr/@rory/1351


366) 아크테릭스 : 제품보다 고객경험을 홍보. 야외활동 커뮤니티

https://brunch.co.kr/@rory/1348


360) 그릭데이 : 매장 고객 반응을 살펴, 제품을 업그레이드

https://brunch.co.kr/@rory/1340


357) 슈프림 : 스케이트 보더들의 팬덤으로 시작된 럭셔리 스트리트패션

https://brunch.co.kr/@rory/1334


354) 힘스앤허스 : 고객 설문조사의 힘!

https://brunch.co.kr/@rory/1331


352) 와플하우스 : 국민팬덤을 만드는 방법

https://brunch.co.kr/@rory/1325


349) 이정모 작가님 : 강연 뒷풀이, 과학커뮤니티를 만든 노하우

https://brunch.co.kr/@rory/1316


346) F45 : 커뮤니티 피트니스 클럽

https://brunch.co.kr/@rory/1310


343) 오이지미(뉴욕 한식 파이닝 레스토랑) : 직원복장의 화룡점정, 나이키에어포스1

https://brunch.co.kr/@rory/1314


342) 크리스베반스 : 고객과의 대화가 비즈니스의 키다

https://brunch.co.kr/@rory/1313


341) 신유미(뉴욕의 아이콘 백화점, 버그도프 치프 머천트) : 럭셔리는 디테일한 스토리텔링이다

https://brunch.co.kr/@rory/1309


340) 로사노 페레티(가장 비싼 헤어디자이너) : 고객의 부자연스러움을 해결 할 것

https://brunch.co.kr/@rory/1308


339) 바네사 케이(LVMH출신 와인 마케터) : 한 브랜드를 키우는 것에 대해

https://brunch.co.kr/@rory/1307


334) 미드데이스퀘어(비건초콜릿 브랜드) : 모든 걸 소셜미디어에 보여준다

https://brunch.co.kr/@rory/1301


330) 트레이더 조 : 유일한 광고는 말장난이 가득한 뉴스레터

https://brunch.co.kr/@rory/1296


327) 더 퍼스트펭귄 : 의뢰인과 대화대화대화

https://brunch.co.kr/@rory/1291


324) 바른생각 : 성생활 커뮤니티

https://brunch.co.kr/@rory/1284


319) 매거진B : 매거진이 독자와 만나는 방식

https://brunch.co.kr/@rory/1278


315) 롬앤(틴트NO1) : 설문조사를 통해 만난 진짜 고객

https://brunch.co.kr/@rory/1269


305) 아난티 : 호크아이팀의 존재(매의 눈으로 고객경험을 개선한다!)

https://brunch.co.kr/@rory/1254


301) 이솝 : 매장에서의 대화가 마케팅이다

https://brunch.co.kr/@rory/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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