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블로그마케팅 강의 의뢰를 받으며
“안녕하세요. 저희 센터에서 신규 과정으로 블로그마케팅 관련 수업 강의를 찾던 중 강사님의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주에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사업부 선임님께 연락을 받았습니다.
통화 후에 어제 첫 미팅을 진행했는데요.
서초센터에서는 무역 쪽으로 특화를 해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그쪽으로 교육을 하다 보니 블로그 마케팅 강의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고 합니다.
강사를 찾던 중에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하는 제 강의를 알게 됐다고요.
지난 9월부터 계속 하고 있었는데요, 그때부터 꾸준히 계속한다는 것은 강의가 괜찮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서초센터에서도 3월에 평일반(3월 11일 목. 저녁 7시~9시), 주말반((3월 20일 토. 오전 10시 ~ 12시) 두 번의 블로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운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이렇게 연락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운은 꾸준하게 할 때, 세상이 힘내라고 건네주는 격려의 선물 같은 게 아닐까?"
미팅을 마치고 나오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아보면 복권 당첨이나 뽑기 당첨 같은 1회성으로 당첨되는 이벤트적 운하고는 늘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런데 무언가 꾸준히 하고 있으면 기대치 않은 순간에 세상이 옛다! 하며 소소한 선물들을 주시곤 했습니다.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책을 쓸 때 성공한 1인 사업가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운이 좋았다, 시기가 잘 맞았다"고 말한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누구 하나 빼놓지 않고 그들의 삶에는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습니다.
1. 꾸준히 한다
2. 자체 분석, 사람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수정 보완한다
3. 다시 꾸준히 한다
오늘도 이 과정을 변함없이 반복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쓰는 #일기콘 8, 함께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8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꾸준하게 읽고 쓰는 것의 힘, 전략적 책읽기 모임 멤버들과의 만남 후기
-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이렇게 하면 된다! 직장인 유튜버 경험담
- 100일 매일 글쓰기 프로젝트, 나에게 찾아온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