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너지드링크 Sep 30. 2024

운동하고자 한다면, 일상 속에서 반복적으로 실천하라.

건강에 대한 말들 7.

나는 참 운동이랑 안 친했다.

학창 시절 유일하게 잘하던 윗몸일으키기는 자신 있었다.  하지만 그 밖에 종목을 따로 운동한다던가 배우려 한 적이 없다.

2019년에 지인들과 걷기 모임을 하다가 크게 당황했었다.  같이 간 4명 중 내가 제일 어렸는데 딱 10분 걷고 내 허리가 아파서 산책을 포기했기 때문. 물론 그때도 당황만 했지 실천을 하지는 않았다. 실천하게 된 계기는 2019년  11월에  <김승호 회장님과 함께하는 만보 걷기>란 행사에 참석하면서다. 그때 이후로 일주일 주 5회 만보를 걷게 되었고 신기하게도 그 이후로는 걸을 때 허리가 아프거나 하지 않다.

그런데 또다시 운동에 새로운 전환기를 맞은 것은 지난 2023년에 초에 시작한 <부자습관 챌린지>였다. 여기서 아놀드홍 대표님, 전지혜 대표님을 통해 줌으로 맨몸 운동과 필라테스 동작들을 배워볼 수 있었다. 기억에 남는 건 내 평생 처음 스쿼트를 300개 한 날. ㅋㅋ 나도 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깨달았고 아드홍 123 운동을  조금이라도 매일 하게 된 기가 되었다.

 아침 명상- 필사-감사일기-아놀드홍 123 운동을 매일 할 수 있는 건 여러 루틴이 있지만 아침 루틴에 넣어놨기 때문 무조건 실행한다는 것.

난 매일 푸시업 30개 크런치 100개 스쿼트 100개 실천 중^^ 

일상 속 반복의 루틴 속에 운동 꼭 넣어서 건강해집시다!


#건강의말들

#에너지드링크

#운동

#아놀드홍

이전 06화 꾸준히 계속하려면 적당히 하는 것이 딱 좋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