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계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Mar 21. 2023

2. 밥풀 이야기

밥풀이는 나의 반려견.

하얀 털뭉치.

밥풀이는 생명의 은인이다.

삶을 견디는 어느 힘든 날 밥풀이가 왔다.

오늘을 살아내기 위한 뜀뛰기를 하고 있을 때 였다.

산책을 시켜줘야 한다는 생각에

매일 나간 산책이

사실은 나를 위한 산책도 되었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다.


밥풀이는 산책할 때 잘 따라다니지 않는다

내가 밥풀이를 따라 다닌다.

다만, 이리로 갈까? 라고 물어보면

밥풀이가 따라온다.


가을이 오는 어느 날

밥풀과 산책을 하고 있는데

어떤 분이 다가와서

"행복해 보여요" 라고 말씀해 주신 적이 있다.

그 말이 동기부여가 되었는지

사는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지금도 그 곳을 지날 때 마다 나와 밥풀이가 서 있던 모습을 상상해 본다.

그러다 밥풀을 봤는데,

많이 늙은 모습에 마음이 아파왔다.


강아지의 시간은 왜 빨리 흘러 가야만 하는 것인지.

언젠가는 먼저 보내 주어야 하기에

찰나를 최대한 즐기기로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6. 무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