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계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Feb 18. 2024

21.애도

어릴적 나의 꿈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엄마가  주입한 그  이상적인  꿈  때문에

훗날 내가  마주해야 했던  상실이 컸다.


바이올리니스트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그  다음은 더  잘해야  했었다.

그러나,

대학교에서도 좋은 학점으로 졸업하지 못했다.

공부는  내가 잘  할  수  없는 것이었다.

회사에서도 뛰어난  인재는  아니었다.


이제는,

잘 하고 싶은 이상적인 내  꿈들과

이별해야  한다.

 하는게  없는  그냥 사는  한 사람으로,

멋진사람이  되고싶었던  어린시절  꿈과  

이별해야  한다.


나는  나를  애도한다.

꿈과  이별하는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지.

꾸며 사느라 고생했다.

이제는 못해도  괜찮은 인생을

살아보자.


안아줄께, 고생했어.

매거진의 이전글 20. 내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