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의 아름다운 섬 하와이에서 열대과일을 맛보지 않는 것은 배신행위, 하와이 대표 바에서 추천하는 메이드 인 하와이 칵테일 10종을 엄선하여 추천한다.
1. 마이 타이
열대 칵테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마이타이. 실제로 '마이 타이'는 타히티 어로 최고라는 뜻이라고 한다. 럼 베이스에 오렌지와 파인애플 주스가 혼합된 칵테일로 해변가에서 마시는 그 느낌이 그야말로 최고이다.
2. 할레쿨라니 선셋
와이키키 해변의 일몰을 상징하는 할레쿨라니 선셋. 럼 베이스에 구아바와 파인애플을 섞어 만드는 칵테일로 단 맛이 일품인 칵테일이다.
3. 블루 하와이
하와이의 맑은 바다를 연상케 하는 블루 하와이. 럼 베이트에 파인애플과 레몬이 더해서 상쾌한 맛을 뽐낸다. 엘비스 프레슬리가 주연한 영화를 오마쥬 하여 탄생한 칵테일로 유명하다.
4. 바나나 반시
허기진 배를 채우는데도 도움이 되는 바나나와 크림이 듬뿍 들어간 보트카 베이스 칵테일. 해변에서 뛰놀고 나서 혹은 액티비티 후에 한잔 하면 딱!
5. 트로피칼 아일랜드 모히또
몰디브가 아니더라도 모히또는 진리. 럼 기반에 민트와 라임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 청량감 넘치는 칵테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녀석이다. 여기에 다양한 트로피컬 베리에이션이 더해지면 이것이 하와이.
6. 라바 플로우
용암이 분출되는 형상을 담은 정열적인 칵테일, 하지만 럼을 베이스로 한 코코넛, 딸기, 그리고 파인애플이 믹스된 달달하기 짝이 없는 칵테일이다.
7. 피나 콜라다
술 못 먹는 사람들이 가장 잘 먹는다는 전설의 피나 콜라다. 럼 기반의 파인애플과 코코넛 밀크를 혼합한 클래식 열대 칵테일이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인기 소설인 '댄스 댄스 댄스'에서도 언급되는 하와이 대표 칵테일.
8. 치치
피나 콜라다에서 베이스만 럼에서 보드카로 바꾼 칵테일로 피나 콜라다의 아들 격이라 보면 된다. 대부분의 바에서 피나 콜라다와 함께 단골 메뉴로 등장하는 칵테일.
9. 하와이 파이브 오
보기만 해도 무언가 스페셜 한 느낌이 나는 칵테일로 보드카 베이스에 블루 큐라와 딸기 퓌레를 섞은 새콤달콤한 열대 칵테일이다.
10. 트로피컬 이치
보는 대로 코믹한 칵테일로 가렵다 라는 뜻의 단어인 'Itch'에 걸맞게 거대한 효자손이 꼽혀있다(합성 아님) 럼 베이스로 다양한 열대과일은 혼합하여 만들어지는 칵테일로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인기가 만점이다. 효자손은 기념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