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광고 익힘책 - 10
오래간만에 쓰는 페북 광고 익힘책. 오늘 다룰 주제는 <페이스북에서 추천하는 영상 팁 6가지>이다. 내 의견은 최대한 배제하고 '전달'에 목적을 두려고 한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내용들을 70~80% 믿고 실행해보는 편이지만 가끔 광고 매출에 극도로 예민한 페이스북 이 사진들의 속내를 알 수 있는 뉴스 기사를 보면 거를 내용은 걸러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 공유하는 내용도 마찬가지 맥락으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걸러들으면 좋을 내용이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에서 10~15초의 영상을 추천하고 있지만 뷰티 영상의 경우 실제 사용하는 후기를 보여줘야 하는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이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걸러 듣기 애티튜드'를 장착했다면 그들이 말하는 6가지를 하나씩 알아가 보자.
TV 광고와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속도가 빠른 모바일 환경에서는 빠른 상황 전개를 통해 사람들의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빠르게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유저들이 빠르게 맥락을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도입부에 궁금증을 유발해야 하는 부분이라면 물음표를 활용한 자막을 배치하고, 프로모션을 위한 영상이라면 해당 내용을 도입부에 명심하여 유저들의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하고 흥미로운 장면 1~2개를 선택하여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첫 부분에서 결론을 보여주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코멘트 : 이에 대한 사례로 준비한 사례는 셀레브 영상과 아토즈 영상. 2, 3번의 내용이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좋은 사례로 꼽았다. 특히 페이스북 페이지 아토즈 같은 경우 자막 이외에 편집 기술을 더해 피드에서 효과적으로 유저들의 시선 확보를 이끌어내고 있다.(출처 : 페이스북 페이지 셀레브 - sellev, 아토즈 ATOZ)
정사각형 및 세로 방향 동영상을 사용하면 전체 화면을 보기 위해 휴대폰을 가로로 돌릴 필요가 없어 모바일에서 더 큰 광고 효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핵심 메시지 또는 제품의 서비스의 장점에 초점을 맞추세요. 피드 및 인스트림 동영상에서 6~16초 길이의 광고를 게재하여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습니다.
TV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사운드와 같이 중독성 있는 백 비트와 동일한 효과를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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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44240239372256를 보다가 개인적으로 커머스 쪽의 영상을 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부분을 추려 정리하였다. 전문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 가능!
페북 광고 익힘책 1 - 내 광고 목표에 맞는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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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 광고 익힘책 2 -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구조 파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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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 광고 익힘책 3 - 상세 타게팅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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