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랑 같이 재밌게 돈 버는 방법
[TMI 주의] 때는 바야흐로 2023년 1월… 제 인생 최악의 암흑기였습니다. 왜 암흑기였냐면요…? 집 앞 빙판길에서 넘어졌을 뿐인데 대퇴부(허벅지 뼈) 골절로 큰 수술을 하고, 몇 주간 병원에 입원을 하고, 몇 달간 집 밖으로 아예 나가지도 못하게 되었거든요. (지금도 허벅지에 17cm 사이즈의 흉터 자국이 있습니다.)
외출은커녕 집 안에서 돌아다니기도 힘들어서 휠체어와 목발에 의지 했는데요, 이때 제 영혼을 달래준 아주 톡톡 튀는 친구가 있었으니 바로 ‘미드저니’…
처음에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시간을 때우기에는 이만한 툴이 없었습니다.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부터 다양한 프롬프트를 넣어 (의도치 않게) 기괴한 그림들을 그려내다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그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우리 집 고양이도요…!)
프롬프트 입력만 해보았지, 특정 사진을 주입해서 초상화(?)처럼 그려달라고 할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정답은 YES!
방법은 바로 디스코드에 사진 파일 첨부하기 - 업로드, 붙여 넣기 등 모두 가능합니다.
1. 디스코드 창에 원본 사진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2. 채팅창에 올라간 이미지를 우클릭하고 ‘링크 복사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디스코드에 업로드된 이미지의 링크를 따오게 됩니다.
3. 마지막, /imagine 에 링크된 주소를 붙여 넣고 쉼표(,) 후에 원하는 스타일의 프롬프트를 입력하세요.
예시) /imagine https://s.mj.run/kpuuXhZlBq0 Use this image. Create a 1:1 aspect ratio portrait. Beautiful Korean girl with a red dress, luxury wine bar background. Japanese anime style
4. 그리고 결과를 기다리면?!
[스타일을 지정하지 않았을 때] - 약간 스노우 프로필 그려주기 버전?
[일본 애니 스타일로 그려 달라고 했을 때] - 일본애니 느낌은 아닌 것 같긴 한데..?
Beautiful Girl이라고 입력했더니 실물보다 너무 과하게 예쁜 친구를 만들어줬네요… (머쓱타드)
아래는 할로윈 맞이 귀여운 코스튬을 입은 저희 집 고양이 로찌를 - 우주 속에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그려달라고 한 프롬프트 결과입니다.
이 또한 정답은 YES! 링크를 2개 사용하면 됩니다.
1. 내가 원본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진 링크를 위 쪽처럼 따오고
2. 참고하고 싶은 그림체 스타일의 이미지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링크를 따옵니다.
저는 딱히 애니메이션을 챙겨보지 않아서 구글링을 하여 제 눈에 예뻐 보이는 이미지를 불펌 캡처했습니다. 아래가 제가 참고한 이미지입니다.
프롬프트 : /imagine 원본으로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 링크. 그리고 원하는 프롬프트, 그리고 참고하고 싶은 스타일 파일의 링크
/image https://s.mj.run/2i8IMPocZb0 Use this image. Create a 1:1 aspect ratio portrait. Having a huge red backpack and wearing a green cap. Mountain background. Japanese anime style as this link : https://s.mj.run/5GsQBwkZaQs
[스타일 지정하지 않았을 때]
[원하는 스타일 링크도 첨부했을 때]
다리 다치고 집에 있어봐야 무엇하겠습니까…? 재미를 붙여서 친구들에게 사진만 주면 그림을 그려준다고 홍보하고 다닙니다. 물론 무료로, 대신 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수 있는 조건으로요. 제 본캐 아이디가 wine_ny인데, draw_ny라는 계정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미드저니 베이직(?)버전은 무료였는데 무료 크레딧을 다 쓰고 유료 결제를 두 번 더 할 정도로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본인 얼굴 캐릭터 갖고 싶다는 생각… 해본 사람 어딘가 있지 않을까? 수요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람이 시간이 많고 심심하니 별 일을 다 벌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당근 마켓에 글을 올렸습니다.
사진 하나당 미드저니 그림 2장을 그려주고 5천 원을 받는 것으로 프라이싱을 했습니다. 이제 고객님을 기다립니다. 아니 그런데 30분도 안돼서 연락이 온 거예요?! 심지어 본인 이미지 + 아버님 이미지까지 1타 2피 예쓰!!! 마침 모델이 좋으셔서 결과도 잘 나왔습니다.
옆에서 보시던 엄마가 자기도 부업으로 하면 안 되겠냐고 하시더군요… 하지만 당근마켓 고객님은 그 이후에 2분 더 오셨을 뿐 추가 문의는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미드저니로 2만 원 수익을 남겼지만, 미드저니 유료 결제 30달러로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였던 미드저니 활용 사례 썰 마무리합니다.
덧) 최근 미드저니 재결제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제 브런치 팔로우 후 댓글 남겨 주시면 캐릭터 그려 드릴게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