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보아저씨 Oct 07. 2018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시리즈 (경제 베스트셀러)

생활경제의 정석! 경제의 정석! 바보아저씨의 경제 이야기!

바보아저씨 경제 이야기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시리즈


《바보아저씨의 경제 이야기》 시리즈는 다음, 네이버 온라인 기고 시작 10개월 여 만에 구독자 28,000명, 누적 조회수 600만을 돌파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일반인 경제칼럼니스트 필명 바보아저씨가 전체 두 권, 총 600여 페이지 분량으로 집대성한 생활경제 서적이다.


일반회사와 시중은행에서 직장생활을 경험한 저자만이 가진 독특한 시선으로 쓴 생활경제 이야기는 대부분의 글이 네티즌들의 큰 공감을 얻으며 포털 다음의 경제 칼럼 메인을 장식하였고 수십만 조회수를 히트시키며 크게 인기를 끌었다. 


2018년 5월 출간된 《바보아저씨의 경제 이야기》 1권은 자비출판을 한 서적임에도 불구하고 상업적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출간 2개월 만에 경제 베스트셀러 10위권에 진입하였으며, 같은 해 10월 2권이 출간되면서《바보아저씨의 경제 이야기》시리즈가 완결 되었으며, 두권의 책 모두 경제 베스트셀러 순위를 유지하며 스테디셀러가 되어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사회초년생 및 직장인의 전·월세 구하기, 첫 주택마련, 결혼 시 증여, 자영업자, 은퇴 후 노후 부동산 등 누구나 생애 꼭 한번은 거치고 겪어야 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몰라 겪는 애로사항들에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절묘한 해법을 내놓는다. 그리고 은행과 일반인의 관계 및 은행 영업의 비밀, 가족 친구 간 금전대차 관계, 경제관념, 9년 만에 5억을 모은 현실적인 노하우, 보이스 피싱, 사기 예방 등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 수 있는 경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살면서 경제활동을 하는 동안 누구나 꼭! 겪게되는 상황들을 저자의 경험을 통해 공감되게 풀어내어, 그저 읽어 그 내용을 알고, 그대로 실천만 하면 수십만~수백만 원을 바로 아낄 수 있는 보석 같은 생활경제 글들로 가득하다.


바보아저씨의 바보 경제학

생활경제의 정석! 경제의 정석! 

바보아저씨의 경제 이야기!


[저자 약력]

5대 그룹 대기업 근무

5대 은행 시중은행 근무

경제 칼럼니스트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일반인 자비출판 -> 6위 경제베스트셀러가 된 책)


[바보아저씨의 온라인 인기글 엿보기]

72만원 넣고 756만원 아끼는 꿀 적금! 주택청약저축의 숨은 혜택

버팀목전세대출 - 무조건 받아놓고 봐야 하는 이유는...?

전세 근저당 계산 방법 - 전세 사기 당하지 않는 방법

5억 증여세 8천만원 줄이고 안내는 은행 PB룸 VIP부자들의 방법

대학생, 직장인 여러분들 급할 때 사채 쓰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신용등급 망가지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소름돋는 글)

디딤돌대출 연봉 2000만원, 2억 아파트 대출이 가능하다. (LTV DTI DSR 계산법)

(신혼부부전세, 신혼부부내집마련 모든 정보가 담긴 글)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일반인 자비출판 -> 6위 경제베스트셀러가 된 책)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순위 (2019년 2월 기준)
작가의 이전글 상품권, 기프트카드가 최고의 선물인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