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선표 Mar 02. 2021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지금 바로 무료로 읽으세요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 가입하시면 무료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홍선표입니다. 오늘의 저의 책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의 전부를 지금 당장 무료로 읽으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글을 써봤습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가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조롭게 판매 순위를 높여가고 있는데요.     


이 책은 빌 게이츠, 제프 베이조스, 일론 머스크, 마쓰시타 고노스케, 이나모리 가즈오, 워런 버핏, 레이 달리오 같은 최고의 리더들이 평소 꾸준히 글을 쓰는 이유와


그들이 글을 씀으로써 얻어낸 성과를 설득, 판단력, 브랜딩, 마케팅, 목표 달성이라는 다섯 가지의 관점으로 분석한 책입니다.


글쓰기에 대한 책이지만 작가, 언론인, 학자 등 글쓰기를 전업으로 하는 인물들의 사례는 단 한 명도 등장하지 않고요. 방금 말씀드린 것과 같은 최고의 리더 19명의 사례만을 담고 있습니다.      


글쓰기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뤄내는 가장 효율적인 도구로 삼았던 인물들에 대한 책입니다.     


제가 이 책에서 설명드리는 최고의 리더들이 글을 쓰는 다섯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최고의 리더는 지지와 힘을 모으기 위해 글을 씁니다.     


둘째, 최고의 리더는 판단을 내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셋째, 최고의 리더는 남과 다른 나를 위해 글을 씁니다.     


넷째, 최고의 리더는 상품을 팔기 위해 글을 씁니다.     


다섯째, 최고의 리더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경영(Manngement)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자신이 갖고 있는 자원을 조합해 가장 효율적으로 성과를 이뤄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는 글쓰기야말로 사람들을 설득하고 조직을 이끄는,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최고의 경영 수단이라고 말하고 있는 책입니다.     


경영의 관점에서 바라본 글쓰기라는 독특한 관점 덕분인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있고요.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발표한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성별/연령별 구매 현황


특히나 글쓰기에 대한 책임에도 불구하고 3040 남성들 더 나아가서는 50대 남성분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보통 글쓰기에 대한 책은 여성 독자분들의 비중이 훨씬 더 높은데 말이죠. 


실제로 크고, 작은 조직을 이끌어가는 분들에게 제 책이 흥미를 끌고 있는 거 같아서 기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제 이 책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를 지금 당장 무료로 읽으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주 금요일(2월 26일) 제 책이 전자책 대여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오늘(3월 2일)로 서비스가 시작된 지 5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벌써 자기계발 분야 주간 베스트셀로 선정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측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제 책의 입고 사실을 알려주는 등 많이 도와주신 것도 이렇게 책이 인기를 끄는데 큰 도움이 된 거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의 경우 처음 가입하시면 한 달 동안은 그 안에 있는 모든 책들을 무료로 읽으실 수 있는데요. 그 말은 지금 이곳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의 모든 내용을 무료로 읽으실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구글 플레이 같은 앱스토어에서 밀리의 서재를 검색해서 설치하신 뒤 회원에 가입하시고 제 책 제목을 검색해서 클릭하시면 곧바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


한 가지 꼭 말씀드릴 게 제가 지금 이렇게 밀리의 서재를 소개하는 건 이곳과 특별한 관계가 있어서가 전혀 아닙니다.      


제 소개를 통해 제 책을 읽으신다고 해서 제가 특별히 인세를 더 받거나 따로 인센티브를 받는 것도 전혀 아니고요. 저와 저희 출판사도 다른 작가분들, 출판사와 똑같은 비율만큼 인세를 받죠.     


사실 제가 받는 수입만을 생각한다면 종이책 한 권이 서점에서 팔리는 게 대여 플랫폼에서 책 한 권이 끝까지 읽히는 것보다 더 수입이 좋을 테고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렇게 나서서 제 책을 대여 플랫폼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는 건 한 분이라도 더 많은 분들이 제 책을 읽어보시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저는 책을 쓰는 건 자신의 ‘지적 DNA’를 사회에 널리 퍼뜨리는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최고의 리더들이 글을 씀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5가지 탁월한 성과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알게 되시고 이를 통해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글쓰기를 시작하시게 된다면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의 작가로서 이보다 더 기쁜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정말 많은 독자분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책이 초반부터 잘 나가고 있는데요. 더욱더 열심히 해서 더 크고, 멋진 성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홍선표 작가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내게 유리한 판을 만들라>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 <리치 파머, 한국의 젊은 부자농부들>

rickeygo@naver.com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수록 원고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를 읽으시면 제프 베이조스,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이나모리 가즈오, 레이 달리오 등 최고의 리더 19인이 글을 쓴 이유 5가지와 글을 씀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5가지 성과를 쉽고, 깊이있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예스24 -

- 교보문고 -

- 알라딘 -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수록된 다른 글들



(매주 한 번 홍선표 기자가 보내드리는 뉴스레터 <홍자병법>을 읽으시면 지금 이 글처럼 세상을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고급지식을 쉽고, 편하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메일 주소만 입력시하면 바로 <홍자병법> 뉴스레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홍선표의 고급지식>을 구독하시면 기본적인 경제 상식부터 뛰어난 경영인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까지 세상을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급지식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매주 한 번 홍선표 기자가 보내드리는 뉴스레터 <홍자병법>을 읽으시면 지금 이 글처럼 세상을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고급지식을 쉽고, 편하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메일 주소만 입력시하면 바로 <홍자병법> 뉴스레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4살 대학생 유일한, 독립 선언문에 자신의 꿈을 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