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난관에 빠지다.
기록물 관리 요령
① 연계 기관에 바로 제출 가능한 양식으로 만들어 둘 것
② 회원 모두가 투명하게 볼 수 있는 공유 폴더를 만들 것
발제 양식 관리
1. 파일 확장자 - 한글 파일로 포팅
2. 편집 용지 - 왼쪽, 오른쪽 각각 20.0mm 나머지는 기본 설정(위쪽 20/머리말 15, 꼬리말 15/아래쪽 15)을 따름
3. 글자 모양 - 글자는 신명조로 하고 자간은 160%(기본), 나머지는 기본 설정을 따름.
4. 글자 모양 - 발제는 굵은 글씨로 처리하고 나머지는 발췌자의 의도에 맞게 이탤릭이나 굵게 설정.
5. 맞춤법 검사하여 오타 수정
6. 인용 출처 및 페이지 기재
- 같은 책에서 발췌할 경우 페이지만 기록 /
- 다른 책에서 발췌할 경우 <저자, 서명, 출판사, 페이지 순> / 계속해서 발췌할 경우 서명과 페이지만 기재 예시) <홍성열, 범죄 심리학, 학지사, 273p>
- 페이지를 찾기 어려운 경우 '中' 등으로 표시하거나 기재하지 않음.
7. 첫 장에 저자 약력 및 책 소개 기입할 것
- 직접 소개한 글이 있으면 그것을 적고 그렇지 않으면 출판사, 온라인 서점, 위키 백과 등을 참조하되 되도록 2장을 넘지 않을 것
8. 편집 시 순서 - 고정 단어만 10포인트 굵게
도서명:
저자명:
모임 일시:
발제 및 발췌자:
편집:
저자 소개:
책 소개:
발제 및 발췌 작성
9. 발췌 시 줄 띄어쓰기
같은 글의 발췌에서 다음 발췌로 넘어갈 때에는 한 줄 띄어쓰기 / 참조할 다른 글의 발췌로 넘어갈 경우 두 줄 띄어쓰기.
발췌가 끝나고 발제로 넘어갈 경우 한 줄 띄어쓰기 / 발제에서 그다음 발췌로 넘어갈 경우 두 줄 띄어쓰기.
10. 완료된 파일은 파일명 앞에 완료라고 붙임.
- 예시)『완료 44. 소녀들의 심리학 - 레이첼 시먼스(9월 28일 일요일 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