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부코치 Jul 13. 2018

소확행(小確幸)

나에게 소확행이 있다면

푸른 바다 걸터앉아

파도를 보고 싶다


나에게 소확행이 있다면

아침 해를 맞이하며

커튼을 걷고 싶다


나에게 소확행이 있다면

나무 그늘 벤치 누워

바람을 느끼고 싶다


나에게 소확행이 있다면

근심 걱정 버려두고

희망을 채우고 싶다


나에게 소확행이 있다면

잊었던 소확행을

생각하며 찾고 싶다


Adrian yoon 애드리안윤


▣ 소설가 하루키는 가지런히 개어진 서랍 속 속옷, 갓 구워진 따끈한 빵을 먹는 일 등을 소확행(小確幸)이라 했다. 갓 구운 빵을 먹어 봤는가. 설거지 후 놓인 식기의 가지런함을, 빨래를 개고 나면 다가오는 뿌듯함을, 청소 후 느끼는 개운함을, 우리는 한 번쯤 느껴봤다. 수족관 속 고래에게 소확행은 아마 넓은 바다를 자유롭게 헤엄치는 거겠지. 아프리카부터 이동해 온 인간에게 정착 생활은 얼마나 따분할까. 갇히 시간 속에 자유롭게 자연과 교감하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겐 소확행이다. 확실히,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다.


글 : Hwang / 그림 : Adrian yoon 애드리안윤




매거진의 이전글 쉘 위 댄스 Shall we danc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