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NET / 부산네트워크
꽃피는 봄이 오면 그대와 함께 수업코칭을 이야기하는 새로운학교부산네트워크
부산 새넷은 지난 3월 22일(금) 오후 6시에 “이다정” 선생님을 모시고 수업코칭 연수회를 가졌습니다. 늦은 저녁이지만 46명의 선생님들이 참여해 수업코칭 관련 연수도 받고 새넷이 지향하는 수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초‧중‧고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수업코칭 상담기법과 교사의 마음을 듣고 격려해주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연수를 듣고 이 코칭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다는 새넷 선생님들이 몇 분 모여 즉석에서 셋째 주 토요일에 하루 종일 만나 연구하고 나누는 모임인 수업코칭 연구회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기억과 새로운 시작 새로운학교부산네트워크 총회
4월 19일에는 새로운학교 부산네트워크 총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기억과 새로운 시작, 그리고 함께”라는 주제로 회원 40여명과 관심을 가진 비회원 선생님들도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산의 조석현, 이호재 선생님이 함께 노래 공연을 해주셨습니다. 새넷이라는 이름으로 서로 같이 가고 있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총회에서 백점단 금성초 교장선생님이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특별한 시간으로 총회에 입장하는 새넷 선생님들의 사진을 찍은 후 누구인지 서로 모르는 새넷의 선생님들께 나눠주어 선정된 사진의 뒷면에 그 분께 편지를 써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들어가는 글_새넷 2019 spring
1. 시론
2. 포럼 & 이슈
3. 수업 나누기 & 정보 더하기
4.전국 NET
5. 티처뷰_teach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