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 틈 ] Sep 30. 2024

마음을 움직이는 법

Week 8. 수요일


좋아하는 마음은 어떨 때 갖게 될까요. 전 29CM 브랜딩 디렉터인 전우성 작가는 브랜딩과 연애 사이에 유사점이 있다고 말합니다. 상대방의 머릿속에 이미지를 남긴다는 점에서 비슷하다는 것이죠.



[1] 어제 당신이 소비한 철학

브랜드 제품을 살 때 우리는
그 안의 철학과 정신도
함께 소비하게 됩니다.  
좋은 철학을 가진 브랜드가 
더욱 사랑받는 이유죠. 
오랜 시간 고유의 정신을 고수해 온
브랜드들의 '기획 의도'를 
함께 들여다봐요.



[2] 달라서 더 매력적인, 콜라보

전혀 다른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콜라보'라는 이름으로 결합할 때 
우리는 두 배로 환호합니다. 
때론 '오픈런'도 불사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콜라보의 세계를 
만나보세요.



[3] 장수 브랜드의 비밀

100년을 가는 기업들의 
지나온 역사를 살펴보세요. 
시장의 많은 경쟁자들보다
과감한 투자와 한발 앞선 
비즈니스 기획이
오늘의 모습을 만들어냈죠. 
그들이 준비하는 다음
100년은 어떤 모습일까요?



[4] 나를 기획하는 일,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은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죠. 
나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민하는 누구에게나
유효한 영역입니다.  
퍼스널 브랜딩 고수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의 가치를 높일 
새로운 문장을 찾아보세요.


이전 60화 도시를 기획하는 사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