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bout PCT
PCT(Pacific Crest Trail)에 대하여 자주 받은 질문들을 분류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아래의 설문결과를 통해 원하는 답을 찾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언제든 답해 드리며,
추후 반영하여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전에 꼭 'PCT하이커 되기' 매거진을 먼저 살펴 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히맨은 500만원으로 계획을 하고 갔으나 최종적으로 약 700만원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는 항공권 및 장비 구입까지 포함한총 경비입니다. 마을에서의 매식의 증가, 불가피한 실내 취침과늘어난 일정으로 인해 비용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예산 조절에 신경을 쓴다면 500만원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 엘 카존 환승센터(El Cajon Transit Center)에서894번 버스를 타고 출발지인 캄포(Campo)로 가는 방법이있습니다. 약 2시간이 소요되며 비용은 5달러입니다. 공항에서 오는 경우 다운타운까지 버스로 이동한 후 엘카존 환승센터로 이동하는 트롤리를 탑승합니다. 버스 운행시간표 등의 상세한 정보는 구글맵을 이용하여 검색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히맨은 샌디에고에 거주하는 지인의 도움을 받아 개인 차량을 타고 출발지까지 이동하였습니다.
- PCT는 대게 갈색 스틱(BrownStick) 혹은 PCT마크로 된 표식으로 길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길이 헷갈리거나 길을 잃었을 경우 1차적으로 주변을 살펴 표식을찾아보기를 권합니다. 또한 GPS와 연동되는 PCT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CT 상의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캠프사이트(CS), 급수지(WR) 등의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을 등 재보급지의 대략적인 정보를 알 수 있어 꼭 어플리케이션을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히맨은 가장 많은 하이커들이 사용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인 Halfmile PCT를 이용하였습니다. 이 외에 유료이지만 상세한정보와 그래픽지도 등을 볼 수 있어 그만한 가치가 있는 Guthook’s PCT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PCT하이커들을 봤을 때 평균적으로 하루에 30km 정도를 걷습니다. 코스와 컨디션에 따라 편차가있으며, 어느 정도 적응을 마치면 40km 이상 걷기도 합니다.
- 히맨은 175일간 하루 평균 24.5km, 예비일을 제외하면 하루 평균 31.2km를 걸었습니다. 최장 운행거리는 52km입니다.
-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약 4~5일의 간격으로 만날 수있는 재보급지에서 10,800mAh 이상인 대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충전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GPS시계 운용 기준)
- 히맨은 광량이 충분한 캘리포니아 구간에서는 태양광 충전기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었습니다. 태양광 충전기를 10,8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에 연결하여 1차적으로 충전을 한 후,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고프로, GPS시계를 충전하였습니다. (아이패드를 오리건 구간까지 운용하였는데, 주로 운행 전후 기록용도로 사용하였기에 트레일에서 충전하는 일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캘리포니아 구간 이후 효율이떨어지면서 태양광 충전기를 더 이상 쓰지 않았고, 고장난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약 5,000mAh 용량의 배터리로 교체하여 운용하였습니다. 이 경우 4~5일 이상 운행하게 되는 상황에서는 충전이 불가능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 히맨은 케네디메도우즈에서 비숍으로 탈출하기까지 7일이 소요되었고, 다시 레드메도우까지 8일이 소요되었습니다. 비숍에서 식량을 구매하여 재보급 한 것을 제외하고뮤어트레일랜치에서 재보급에 실패하였기 때문에, 재보급 상자를 기준으로15일이 소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PCT하이커들이 케네디 메도우즈에서 다음 보급지까지 긴 기간 운행을 합니다. 케네디메도우즈에서 레드메도우까지의 거리는약 300km입니다. 중간 지점이라 할 수 있는 VVR이나 Muir Trail Ranch에서의 재보급이 아니라면 비숍등의 마을로 탈출을 해야 하는데, PCT를 벗어나 짧지 않은 거리를 운행해야만 탈출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이 구간은 철저한 재보급 및 운행전략이 필요합니다.
■ PCT 하이커 되기
0.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
0.1. PCT 용어 정리
0.2. PCT 지도 약어
당신이 궁금한 PCT : 일반
당신이 궁금한 PCT : 준비
2015 연간 PCT 하이커 설문
2016 연간 PCT 하이커 설문
1. PCT 행정
1.1. PCT 퍼밋(permit)
1.2. 미국 비자(VISA)
1.3. 캐나다 퍼밋
2. PCT 재보급
***2018 PCT 퍼밋 신청 공지
■ 히맨의 PCT
- 히맨의 PCT 한방에 보기
- 히맨의 PCT 운행기록_20151109_a
1. 캘리포니아 남부(Southern California)
- 캘리포니아 남부 재보급지&랜드마크
2. 캘리포니아 중부(Central California)
- 캘리포니아 중부 재보급지&랜드마크
3. 캘리포니아 북부(Northern California)
- 캘리포니아 북부 재보급지&랜드마크
4. 오리건(Oregon)
- 오리건 재보급지&랜드마크
5. 워싱턴(Washington)
- 워싱턴 재보급지&랜드마크
20160214/Ver.A
by 히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