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T하이커 되기 - 0.2.
지도 상 포인트들을 보면 CS, WR, TR 등의 약자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히맨은 출발해서도 이런 약자들을 잘 알지 못했지만 걸으며 자연스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종종 이러한 약자로 각 포인트를 언급할 예정이다. PCT를 준비한다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이다. 그럼 주요 약자들에 대해 알아보자.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
(참고링크 : https://www.pctmap.net/2015/02/waypoint-abbreviations/)
■ PCT 하이커 되기
0.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
0.1. PCT 용어 정리
0.2. PCT 지도 약어
당신이 궁금한 PCT : 일반
당신이 궁금한 PCT : 준비
2015 연간 PCT 하이커 설문
2016 연간 PCT 하이커 설문
1. PCT 행정
1.1. PCT 퍼밋(permit)
1.2. 미국 비자(VISA)
1.3. 캐나다 퍼밋
2. PCT 재보급
***2018 PCT 퍼밋 신청 공지
■ 히맨의 PCT
- 히맨의 PCT 한방에 보기
- 히맨의 PCT 운행기록_20151109_a
1. 캘리포니아 남부(Southern California)
- 캘리포니아 남부 재보급지&랜드마크
2. 캘리포니아 중부(Central California)
- 캘리포니아 중부 재보급지&랜드마크
3. 캘리포니아 북부(Northern California)
- 캘리포니아 북부 재보급지&랜드마크
4. 오리건(Oregon)
- 오리건 재보급지&랜드마크
5. 워싱턴(Washington)
- 워싱턴 재보급지&랜드마크
캠핑장. 대체적으로 시설이 갖추어진 큰 캠핑장을 이른다.
캠프사이트. 대체적으로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평평한 지형을 이른다. 운행 중 만날 수 있는 트레일 근처 평평한 지형들이 대부분 CS로 표기되어 있다.
도로를 가로지르는 길. 대부분의 재보급(마을 등)은 이곳에서의 히치하이킹으로 시작된다. 또한 트레일 매직을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Hwy를 앞둔 하이커의 설레는 마음은 걸어본 자만이 안다.
트레일 입구라고 볼 수 있다. PCT를 걷다보면 다양한 트레일로 이어지는 길을 볼 수 있다.
TR에서는 대부분 길이 나뉘며, 이정표를 만날 수 있다. 이때 다른 트레일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트레일을 가로지르는 전기선. 고압의 전기가 흐르니 주의할 것.
우체국. 아마도 가장 많은 재보급을 우체국에서 받게 될 것이다.
Hwy가 포장된 도로라면 RD는 대체적으로 차량이 다닐 수 있는 모래 및 산악 길이라고 볼 수 있다.
급수포인트. 워터리포트에서 볼 수 있고 없고의 차이로 설명하고 있으나 거의 같은 개념이라 봐도 무방하다. 급수포인트는 계곡, 호수, 강, 수도시설 등으로 다양하게 존재한다. 중요한 것은 일부 물이 부족한 구간에서는 항상 운행 전 워터리포트를 체크하라는 것이다. 워터리포트는 http://pctwater.com/ 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급수 가능한 캠프사이트. 대체적으로 시원한 계곡 및 호수 앞 사이트이다. 물 걱정없이 쉴 수 있는 환경은 그야말로 천국이다. 아마도 모든 PCT하이커가 선호하는 사이트일 것이다.
※ 지도를 살펴보면 이러한 약자 뒤에 숫자가 붙은 것을 볼 수 있다. PCT상의 거리를 마일 단위로 표시한 것이다. 예를 들어 ‘WR057’은 PCT 57마일 지점의 급수포인트를 말한다.
by 히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