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글쓰기에 어울리는 책, 영화, 노래가 많은데요. 꼭 하나씩만 꼽아보라면요. 주제 책은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주제 영화는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주제가는 옥상달빛의 ‘그대로도 아름다운 너에게(Beautiful as you are)’입니다. 모두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습니다. 특히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에서 오프라 윈프리는 긴 방황을 거친 후 지금은 꼿꼿이 서서 “이게 바로 나야”라고 용기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고 말하는데요. 우리도 글쓰기로 나를 돌아보고, 찾고, 성찰하여 자신 있게 외쳐보기로 해요.
글쓰기로 위로와 공감을 얻고, 자존감을 높이며 자신을 찾아가는 수업을 안내해 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은 신청하세요.
▶️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글쓰기로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합평으로 용기와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도 알고 남이 아는 조하리(Joe Luft & Hary Ingham)의 창을 조금씩 넓어 나가면 마음도 긍정적으로 바뀌고 자신감도 생깁니다. 자기 이해의 폭을 넓혀가는 여정을 함께 떠나볼까요?
키워드: 자기이해, 자기탐색, 행복, 삶의 목적, 장점, 단점, 삶의 의미, 경험, 재능
▶️ 어떻게 진행하나요?
수업 - Zoom링크로 접속 / 친목 및 대화 - 네이버 카페 및 카카오톡 / 정보 공유 - 노션
매주 목요일까지 과제를 제출합니다. 과제를 낭독하고 리더 일과삶 작가의 진행으로 상호 합평합니다.
▶️ 언제 하나요?매주 토요일 저녁 10시 ~ 11시 30분 (10회 온라인, 1회 오리엔테이션, 1회 후기 모임 포함)
0주차(오리엔테이션) 1주차-8주차(나찾글 수업) 9주차(후기 오프라인 혹은 온라인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