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금 식이 9일차 이렇게 많은 변화가 있을줄 몰랐습니다 와우!!
2023년 7월 5일
최장금 선생님 안녕하세요?
당뇨판정 받은 40대 여성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여기저기 검색하다 최장금의 식단으로 많은 사람이 당뇨를 이겨냈다는 것을 보고 용기 내어 글을 드려봅니다. 저는 작년 건강검진에서 당뇨병의 가능성이 있어 재검을 하게 되었는데 동네 내과에서 혈액 검사를 하게 되었고, 결과 심하진 않은 당뇨로 판명이 났습니다. 그렇지만 고혈압과 고지혈증도 있어 당뇨약, 고혈압약, 고지혈증 약 총 3가지의 약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왼쪽 발이 저리기 시작했고 날이 지날 때마다 저림이 더 확산되는 것 같았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약 부작용으로 저림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하루 먹지 않아 봤습니다. 제 생각인지 몰라도 저림이 덜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식후 2시간 후 혈당 수치가 220을 넘었습니다. 그래서 불안해 다시 약을 먹었고 그날 저녁에 잘 때 손까지 심하게 저려 감각이 없어지는 줄 알고 급하게 손을 주무르고 잤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약을 저녁에 먹어볼까 하고 생각 중입니다.(오늘)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 최장금 식이용법을 알게 되고 많은 사람이 당뇨병을 완치했다고 나오더군요. 발 저림, 손 저림이 합병증인지 약의 부작용인지 모르겠지만 최장금님 식이요법으로 개선이 가능할까요? 약을 먹지 않으니 혈당 수치가 걱정되고 약을 먹으니 혈당은 낮아지지만 저림 증상이 심해지는 것 같아 사면초가에 있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하루에 2시간 정도 걷기 운동을 하고 있고 식단도 신경 써서 먹고 있습니다.
식이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023년 7월 14일
안녕하세요? 장금님. 며칠 만에 소식 전합니다.
이제 식이 한 지 일주일 하고 이틀 지났는데 아래와 같이 신기하게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 전에 화장실을 많이 갔었는데 횟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 목마름도 많이 줄었습니다.
* 어지러운 것도 줄었습니다.
* 혈압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습니다.
* 몸저림 범위도 줄어들고 강도도 약해졌습니다. 이제 살짝 저린 정도입니다. 잘 때 손이 저리고 마디가 아프긴 하지만 이 것도 점점 좋아질 거라 믿고 있습니다.
* 혈당은 100~120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며칠 만에 이런 변화가 있어 신기할 따름입니다.
식이 변화가 이렇게 많은 변화를 가져올지 몰랐습니다. 와우!!!
감사드립니다.^^*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식이 열심히 하시고 완치 결과서도 꼭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