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 도쿄, 디앤디파트먼트
이 d 이제는 다들 알dㅣ요?
저 d본 적 있어!! 뭔데 저게 유명한거야?
'롱 라이프 디자인'은 단순히 디자인이나 장인의 제품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D&DEPARTMENT는 제품이 제작되고 판매되는 방식과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환경 모두가 장기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Our Philosophy, 디앤디 공식 홈페이지
1. 알기 - 만드는 사람에 대한 이해가 담긴 물건
2. 사용하기 - 먼저 사용해본 물건
3. 되사기 - 되사서 다시 팔 수 있을만한 수명의 물건
4. 고치기 - 수리해서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물건
5. 지속하기 - 제작자가 꾸준히 만들 물건
전하는 상점, 디앤디 서울 공식 홈페이지
가장 그 지역스러운 매력을 발견하고 전한다
로컬은 로컬 플레이어가 가장 잘 안다. 디앤디와 그의 파트너
허참, 이런 가게도 정말로 장사가 됩니까?
'돈 안 되는 짓' 하는 회사가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
지역을 가장 지역답게, 로컬의 매력과 대도시의 현명함으로
'최종적 자립'이란 '나가오카나 도쿄본부에 기대지 않고, 그 지역의 개성을 추구하여 '지역 다움을 계승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대도시 못지않은 현명함을 발휘하여 분명하게 생각을 전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디앤디 파트 먼트에서 배운다, 나가오카 겐메이
뉴 로컬 시리즈
참고자료